검색어 입력폼

부의 미래 요약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10.01.05 | 최종수정일 2014.11.2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앨빈 토플러의 부의 미래라는 책의 4장짜리 요약본입니다. 5번째 페이지는 앞 표지이구요. 직접 읽고 정리한 것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 시간
- 공간
- 지식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농경 사회에서 산업사회로 진화하고 산업사회에서 정보화 사회로 진행되고 있는 현재 부라는 것의 미래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책이다. 고전적인 부라고 하는 것은 물질적인 부로 축척에 의해서 이루어진 것이라면 앞으로의 부는 유형의 것도 포함하겠지만 무형의 자산의 확보 즉 정보의 장악이라던 지 정보 자체도 부의 근본이 될 수 있음을 말한다. 부와 돈은 동의어가 아니다. 잘못된 인식이 만연되어 있기는 하지만 돈은 여러 가지 부의 증거 혹은 상징적인 표현 중 하나에 불과하다. 때로 부는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을 살 수 있다. 부는 일종의 소유이며 효용이라 불린다.
이 책에서 말하는 부 창출 시스템은 화폐 및 비 화폐 경제를 총칭하는 것이다. 실제 원서의 영어 원 제목은 REVOLUTIONARY WEALTH 로 ‘혁명적인 부’이다. 혁명적인 부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 이야기하고, 미래에는 부가 어떻게 변할 것이며 부를 창출하는 원동력이 무엇이고 앞으로의 경제방향에 대해 논한다. 저자가 경제의 흐름을 물결로 표시한 제 1물결, 2물결, 3물결을 부 창출 시스템으로 보자면 제 1물결의 부 창출 시스템은 주로 키우는(growing)것을, 2물결은 만드는(making) 것을 기반으로 했고 제 3물결의 부 창출 시스템은 서비스하는(serving)것, 생각하는(thinking)것, 아는(knowing)것, 경험하는(experiencing)것을 기반으로 한다고 한다.
보이는 부 vs 보이지 않는 부
(유형 자산) (무형자산)

세 가지 심층요소인 시간, 공간, 지식에 의해 부의 미래는 좌우된다. 이 세 가지 심층요소는 인터넷 등의 네트워크, 온라인 활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그 변화를 제대로 따라 오면 동시성을 만족하게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하면 충돌과 정체가 발생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