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광고학- 광고사례 분석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10.01.0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광고학 시간에 광고 사례를 분석한 리포트 입니다.
지난 학기에 a+받은 리포트라 내용은 자신있습니다.
총 5-6개 정도의 광고를 분석했구요, 실제 광고 장면도 첨부 했습니다.

목차

1) KT광고 olleh!
1) 현대자동차 투싼IX(휴일편)
3) 맥심 1/2
1) 모닝케어
5) 영국의 공익 광고( 운전중의 핸드폰 사용)

본문내용

1) KT광고 olleh!

참 참신한 광고인거 같다. 뜻밖의 행운을 바라는 대부분의 소시민들이 열광할 것 같은 광고이다. 특히 돼지=복을 뜻하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정서와 일맥상통할 것 같다. 게다가 돼지의 표정을 보라. 돼지도 웃고 있지 않은가? 무거운 나무에 깔리고서도 웃고 있는 돼지의 표정에서 뭔가 편안함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나무를 얻고 동시에 돼지까지 얻은 나무꾼은 아마도 천하를 다 가진듯한 행복감에 빠져있을 것이다. KT를 사용하는 고개들 또한 이러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거라고 어필하고 있는 이광고는 조금은 상투적인듯 하지만 광고의 가장 본질적기능 , 행복감을 주는 기능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올레’ 라는 다소 생소한 외국어의 감탄사가 초등학생들 한테까지 유행어로 번진걸 보면 KT의 광고는 분명히 성공적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이광고를 비롯해 여러 올레시리즈의 KT광고를 보노라면 한편으로는 이런 장난스러운 광고보다는 뭔가 국민에게 따뜻한 감동을 줄수 있는 , 기업의 사회환원운동과 같은 것을 조명하여 광고로 만들었다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대다수의 국민이 ‘ 올레’ 라고 외칠 수 있는 그런 세상이 어서 빨리 왔으면 좋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