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Robert Munsch와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Love You Forever)>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04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일 년에 2,000개 학교에서 방문요청을 받을 정도로 인기있는 캐나다의 동화작가 로버트 먼치(Robert Munsch)와 그의 대표작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Love You Forever)>를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작가 소개
2.수상 경력
3.작품 목록
4.작품 소개
가.줄거리
나.작품평

본문내용

1. 작가 소개

로버트 먼치는 1945.6.11일 미국의 펜실버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9형제 가운데 네 번째로 태어났다. 그는 어릴 적 학교 공부보다는 공상하기를 좋아했고 시를 즐겨 쓰는, 감수성이 예민한 소년이었다. 그러나 아무도 그의 재능에 주목하지 않았다. 카톨릭 고등학교에 진학한 그는 혼자 많은 책을 읽으며 사제가 되기로 결심한다. 예수회 사제가 되기 위해 7년을 공부하고 나서야 자신은 사제 재목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런데 사제가 되기 위해 공부하는 도중 지겨운 철학과목에서 도피하기 위해 유아원에서 가끔 아르바이트를 했다. 거기서 그는 아이들을 돌보는 것이 바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마침내 그는 예수회를 떠나 다시 Tufts 대학의 Elliot Pearson School of Child Studies에서 일 년 동안 아동학을 공부한 후 유아원으로 돌아온다.
그는 낮잠 자는 시간에 아이들을 조용히 하게 하기 위해서 매일 아이들에게 자기가 만든 이야기를 들려주곤 했다. 그러나 그때만 해도 그 이야기들이 책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그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그러던 어느 날, 그가 일하던 유아원이 정부 지원금이 중단되는 바람에 계속 일을 할 수 없게 되어 그들 부부는 캐나다로 가서 새롭게 일을 하기로 결심한다. 그들은 캐나다 온타리오의 Guelph 대학 부설 유아원에서 다시 일을 시작하였는데, 그 때 마침 아동도서관의 사서가 된 그의 상사의 부인이 그가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 주는 것을 듣고는 출판을 권했다. 처음에는 거절했다. 하지만 그의 상사까지 출판을 권유했고 이를 위해 2달간의 휴가까지 주었다. 휴가 마지막 날 그는 열 가지 이야기를 완성하고 열 군데의 출판사에 보냈다. 모두 거절했지만 단 한 군데에서 `Mud Puddle` 라는 이야기만 책으로 만들어 주기로 했다.
작가로 캐나다에서 데뷔한 것이다. Mud Puddle은 첫 해에 3,000부가 팔렸고 매년 점점 더 많이 팔리기 시작하여 10년간 계속 반응이 좋았다. 마침내 그는 대학을 떠나 본격적으로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일과 글 쓰는 일만 하는 전업작가가 되었다. 그의 책들이 속속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그는 캐나다에서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으나 미국에서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았다.

참고 자료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로버트 먼치 저 | 북뱅크)
로버트 먼치 홈페이지
비룡소 홈페이지
독서저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