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나의건강프로그램(체성분분석)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1.03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체성분 분석 결과를 보고 나에 맞는
건강프로그램을 만들어 1달동안 진행하고 그 변화된 결과를 분석한것입니다.
틀을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에게 도움이 될꺼같아요.
유용하게 쓰세요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09. 10. 06일자 체성분 분석표

(1) 영양평가
(2) 체중관리
(3) 비만진단
(4) 신체균형
(5) 신체강도
(6) 건강진단

2. 개선 목적

3. 개선 목표 및 세부 목표

(1) 근육량 늘이기 !
(2) 부종수치 줄이기 !

4. 프로그램 진행

5. 09. 10. 29일자 체성분 분석표

(1) 영양평가
(2) 체중관리
(3) 비만진단
(4) 신체균형
(5) 신체강도
(6) 건강진단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과제를 처음 접했을 때 참 흥미 있는 과제라고 생각했다. 평소 체성분 분석을 한 번 쯤 꼭 검사해 보고 싶었지만 헬스장을 한 번도 다닌 적이 없거니와 어디서 어떻게 해주는지 정보도 알 수 없어서 미루고 미루었던 검사를 이번기회를 통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결과가 너무 궁금해 검사하는 날에는 설레기 까지 했다. 한편으로는 몸무게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균형을 맞을까 걱정도 하긴 했지만, 걱정보다는 호기심이 앞선 것이 사실이다.
검사 결과를 받았을 때 생각보다 적게 나온 키가 조금 서운했지만 대체적으로 양호한 편이었고, 근육량 부족은 평소 운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라 받아들이고 반성했다. 하지만 약한부종이라는 것은 조금 생소했다. 평소 자고 일어났을 때 남들보다 얼굴이 잘 붓고 걸었을 때 발이 잘 붓는다고 생각만 했지만, 그것이 부종인지 이런 것도 검사 상에 나타나는지 조차 모르고 있었기 때문이다. 집으로 와 부종이라는 것에 대해서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을 때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 것이지만 자칫하면 큰 병이 될 수도 있다는 것에 부종 수치를 줄이기 위해서 방법들을 찾아보는 중에 나의 생활습관에서 부종이 왔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다리 꼬기와 반쯤 엎드려 자는 것과 단 음식 좋아하는 것 등을 이번 개선목표로 잡은 이유이다.
근육량 부족과 약한 부종의 개선을 위해 근력운동과 부종에 좋지 않은 생활습관 개선, 운동요법 등을 병행하여 나의 건강을 증진 시키려고 한다.

Ⅱ. 본론
1. 09. 10. 06일자 체성분 분석표
(1) 영양평가
① 담백질 : 양호
② 무기질 : 양호
③ 지방질 : 양호
(2) 체중관리
① 체중 : 표준
② 근육량 : 부족
③ 체지방 : 표준
(3) 비만진단
① BMI : 표준
② 체지방률 : 표준
③ WHR : 표준
(4) 신체균형
① 상체균형 : 균형
② 하체균형 : 균형
③ 상하균형 : 균형
(5) 신체강도
① 상체강도 : 표준
② 하체강도 : 표준
③ 근육강도 : 표준
(6) 건강진단
① 체수분량 : 정상
② 부종수치 : 약한부종
③ 생활습관 : 정상

∴ 09. 10. 06 일자 body composition analysis 검사결과, 근육량이 부족한 상태이며 약한 부종을 보이고 있다.

2. 개선 목적
나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여 건강한 신체로 거듭하며 또한 건강성을 확립하고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그 목적을 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