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를 읽고..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10.01.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유용한 곳에 쓰이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남자는 화성 여자는 금성에서 왔다고 가정하고 있다. 이러한 설정은 남녀는 서로 성, 문화, 언어, 등등 모든 면에서 차이가 있고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한다는 뜻으로 생각된다. 그럼 지금부터 화성인과 금성인과의 차이를 탐구해 보기로 하겠다.
이 책은 13가지 작은 소제목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첫 장은 남자들은 화성에서 오고, 여자들은 금성에서 왔다고 가정을 하고 이야기가 시작된다. 우연히 망원경으로 금성인들을 본 화성인들은 한번 보았을 뿐인데, 사랑에 빠지게 되고 그들에게 날아가는 방법을 고안하게 된다. 금성인들은 마음으로 그들을 환영하고 가슴을 활짝 열게 된다. 그들의 사랑은 마법과 같아서 함께 있는 것이 즐거웠고 무엇이든 함께하고 나누며 기쁨을 느낀다. 비록 그들은 다른 세계에서 왔지만 그들은 그 차이를 마음껏 즐긴다. 서로에 대해 알게 되기까지... 그렇게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던 그들은 지구로 오게 되고 기억상실증에 걸려 어느 날 서로에 대해 눈을 뜨게 된다.
화성에서 온 남자와 금성에서 온 여자는 자신들이 서로 다른 행성 출신이고 따라서 서로 다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지 못했다. 그들이 지금까지 알고 있던 서로의 차이점들이 기억에서 모두 지워지면서 그들은 충돌하기 시작하고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된다.
제 2장에서는 『미스터 수리공, 그리고 가정진보위원위』 남자와 여자의 가치관이 본질적으로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고 이성을 대함에 있어 자칫 저지르기 쉬운 가장 큰 실수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제 3장에서는『남자는 자기 동굴로 들어가고 여자는 이야기를 한다』라는 제목하에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방법에 있어 남녀가 서로 다르다는걸 알게 된다. 화성인들 즉, 남자들은 어디론가 사라져서 자기를 괴롭히는 문제에 대해 조용히 생각해 보는 경향이 있는데 비해, 금성인(여자)들은 자신의 문제에 대해 누구에겐가 이야기하고 싶어 하는 본능적인 욕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