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삼성의 2010년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고찰

저작시기 2010.01 |등록일 2010.01.0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삼성의 2010년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고찰

목차

●스포츠마케팅(The Marketing Of Marketing)
●삼성의 2010년 스포츠 스타마케팅
1. 김연아
2. 박지성 / 이청용
●삼성 2010년 스포츠마케팅
1. 올림픽
2. 아시안게임

본문내용

●삼성의 스포츠 스타마케팅
삼성전자는 에어컨 하우젠과 휴대폰 애니콜의 김연아, 노트북 삼성 센스의 추신수에 이어 TV 삼성 파브에 박지성과 이청용을 모델로 영입함에 따라 세계 속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당대 최고의 스포츠스타들과 함께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 김연아
(1)하우젠 에어컨
김연아 마케팅`으로 김연아와 관련된 마케팅 아이디어를 총동원,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하우젠 에어컨의 새로운 모델인 김연아는 하우젠 에어컨의 시원한 이미지를 대표하는 모델로 선정됐다. 얼음 위의 피겨 스케이트 선수라는 시원함을 선사할 수 있는 최고의 모델임은 물론, 대한민국의 `씽씽` 바람을 주도할 최고의 이슈메이커를 통한 치밀한 사전 마케팅으로 광고방영 전부터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한 것.
김연아와 관련된 스토리를 드라마식으로 구성해, 대한민국의 새로운 바람을 가져다 주는 새로운 바람의 여신으로 끝맺는 동영상은 바람과 여신과 김연아의 시원한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결부시켰다는 평가다
삼성전자가 `피겨여왕` 김연아를 앞세워 연말연시부터 에어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브랜드 `하우젠`은 28일 공중파 TV 등을 통해 김연아가 등장하는 연말 카운트다운 티저 광고인 `아듀`편을 내보내기 시작했다.
이 광고는 김연아가 각국 사람들과 함께 2010년을 알리는 카운트다운의 제로를 외치며 환호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삼성전자 측은 "`제로에서 시작∼`을 외치는 김연아 선수의 모습을 통해 2010년 새롭게 출발하는 삼성 하우젠 에어컨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키는 형태의 티저광고"라고 설명했다

(2)애니콜 휴대폰
피겨요정 김연아 선수를 내세운 삼성전자 연아의 햅틱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해 국내 사상 최단 기간 최다 판매 모델로 등극했다.

참고 자료

위키백과
네이버지식
매일경제
연합뉴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