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2009 서울 컬렉션 트렌드 조사 (2009 춘계 서울 패션 위크)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4.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2009년 서울 컬렉션의 칼라, 스타일, 실루엣등을 조사.

목차

1. 채도가 낮은색들에 포인트 칼라 매치, 블랙을 이용한 톤온톤 스타일링

2. 실루엣은 루즈하게, 디테일은 입체적이게!

3. 믹스 앤 매치 스타일로 표현한 모던한 감성

4. 현대적인 감각의 페미닌 룩

5. 그림같은 실사 프린트

6. 실크 시폰소재의 강세, 소재의 다양성

본문내용

이번 서울 09 춘계 컬렉션은 대부분 간걸한 모노톤과 함께 비비드 컬러 또는 럭셔리한 감성의 골드 악센트가 사용되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완성시켰다. 블랙, 차콜 그레이, 누드 베이지 등의 기본 컬러팔레트와 블루, 옐로우 등의 악센트 컬러가 럭셔리한 감성의 골드 컬러와 조화를 이루며 선보여졌다. 전반적으로 밝은 컬러를 블랙과 함께 활용한 것이 인상적이었는데, 비브드 컬러와 매치한 블랙 스타일링이 강한 컬러대비를 연출한 것이 인상적. 특히 메탈릭 골드 컬러를 이용한 아이템들이 많이 이용되 럭셔리한 감성을 자아냈다.

실루엣은 루즈하게. 디테일은 입체적이게.

드레이퍼리한 느낌의 소재들의 레이어드.여성미가 느껴지는 부드러운 실루엣, 구조적이고 볼륨감 있는 실루엣으로 제안된 시크, 편안함이 묻어나는 모던한 레이어드 룩 제안
실크와 코튼 등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하여 플리츠를 이용, 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흐르는 듯한 실루엣의 아이템이 대거 등장한 가운데 인체에서 힌트를 얻은 컷아웃을 이용한 디테일이 주목을 받았고 서로 다른 소재를 매치한 스타일링이 인상적이었다.
여유로운 실루엣의 아우터와 레그-허깅 팬츠`의 조합과, 멀티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등이 많았다.
인서트와 컷아웃과 정교한 플리츠 디테일 프릴 등을 이용한 입체적인 실루엣이 감각적이었다.
전반적으로 편안하고 여유로운 실루엣의 드레스와 루스 핏의 팬츠가 대거 등장했고 관능적인 바디컨셔스 실루엣으로 여성미를 한층 부각시킨 머메이드라인의 드레스와 스커트, 걸리시한 감성을 어필한 엠파이어 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 또한 디자이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A라인의 드라마틱한 실루엣과 벌룬 스타일의 과장된 실루엣으로 여성미를 강조하기도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