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진접사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9.04.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진접사에 대해서

목차

사진접사에 대해서
1. 근접촬영
2. 적절한 렌즈의 선택
3. 노출 측정과 보정

본문내용

접사(close- up)
근접촬영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접사용 부속품을 병용하여 카메라의 최단촬영거리보다 가까이서 촬영하는 경우를 말하지만, 일안리플렉스카메라에서는 카메라만으로 어느 정도 접사가 가능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촬영시에 노출을 증가할 필요가 있는 거리, 즉 렌즈 초점거리의 10배보다 촬영거리가 짧은 조건을 접사로 본다. 접사에 이용되는 기재는 접사용 매크로렌즈, 렌즈 전면에 부착하는 철(凸)메니스커스인 보조렌즈가 있고, 이를 병용하면 합성초점거리가 짧아지지만, 렌즈와 필름의 간격이 변하지 않기 때문에 접사가 가능하다. 이 보조렌즈는 그냥 어태치먼트, 또는 클로즈업 렌즈라고도 한다. 거리계 연동용(連動用)으로는 보조렌즈에 거리계의 보정(補正)렌즈를 짝지운 오토업도 있다.
렌즈 교환이 가능한 일안리플렉스카메라에는 렌즈와 보디의 중간에 장착하는 중간 링이 있고, 접사거리에 따라 링의 길이를 선택하여 촬영한다. 링 대신 렌즈와 보디의 중간에 장착하는 주름상자(bellows) 장치도 있고 표준렌즈를 사용하면 대체로 실물의 0.7∼2.8배 정도의 촬영이 가능하지만, 전용인 100mm나 135mm의 단경동(短鏡胴) 렌즈를 사용하면 무한원점에서 등배(等倍)까지의 촬영을 자유로이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