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무숙장아찌

저작시기 2009.04 |등록일 2009.04.06 | 최종수정일 2014.10.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요약, 서론, 실습재료 및 방법, 고찰 및 결과, 참고문헌 등의 레폿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직접찍은 사진을 첨부하고 정리하였습니다.
열심히 직접 작성한 레폿이 여러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Experimental Title
Worker Name
Principle
Material
Procedure
Tip
(Point)
Result
Discussion& Appreciation
Reference

본문내용

Experimental Title
무숙장아찌 (25분)
Worker Name

Date

Principle
무숙장아찌는 무를 나무막대모양으로 설어 간장에 절여 쇠고기와 함께 볶아 만든 음식으로 [무숙장과] 또는 [무갑장과] 라고도 한다. 장아찌를 한자로 장과(墻瓜)라 하는데 불로 익혀서 만든 장아찌를 숙장과라 하고, 제철의 채소를 이용하여 고추, 간장, 된장 등에 오랫동안 박아두었다가 먹는 것을 장아찌라고 한다. 갑장과라는 말은 장아찌처럼 정에 오랫동안 박아 두는것이 아니라 갑자기 만들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Material
무- 100g, 간장- 1T.S, 미나리- 20g, 쇠고기- 20g, 간장- 1/3t.s, 설탕- 적량, 다진파- 적량, 다진마늘- 적량, 후추- 적량, 깨소금- 적량, 참기름- 적량, 실고추- 적량, 식용유- 적량
Procedure
1. 무는 0.6×0.6×5cm의 크기로 썰어 간장에 절여 둔다. 가끔씩 뒤집어 주 고 싱거우면 간장을 불에 올려 졸여서 다시 무에 넣어 절인다.
2. 쇠고기는 0.3×0.3cm길이 4cm로 채 썰어 양념해둔다.
3. 미나리는 줄기부분만 4cm 길이로 자르고 실고추는 2cm길이로 끊어 놓 는다.
4. 번철에 식용유를 두르고 쇠고를 볶다가 절인무를 넣고 볶으면서 조린 간 장물로 간과 색깔을 맞추어 미나리와 실고추를 넣어 살짝 버무려 접시에 담아낸다.
5. 이때 윤기가 나지 않으면 참기름을 넣는다.

참고 자료

<한국요리-조리기능사실기시험문제집>
한식조리실기-음식만들기
한국의 약선-약(藥)이되는 한국음식
http://blog.daum.net/morefood/488341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