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미술관사례조사-가나 아트 센터 - 장 미쉘 빌모트

저작시기 2008.06 |등록일 2009.04.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미술관사례조사-가나 아트 센터 - 장 미쉘 빌모트

목차

가나 아트 센터
<평면도>
건축가 장-미셸 빌모트 Jean Michel Wilmotte (1948, 프랑스)

본문내용

북한산 자락의 평창동에 위치한 가나아트센터는 연건평 8백 50여 평 규모의 아름다운 갤러리 공간입니다. 세계적인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Jean Michel Wilmotte)가 설계한 가나아트센터는 다목적 전시기능의 수행에 최적인 내부시설을 갖추고 기능성과 심미성의 조화를 고려한 모던 건축양식의 정수를 보여줍니다.
2개 층, 3개의 주 전시장으로 구성된 전시 공간은 단아한 내부와 천장매립형의 깔끔한 조명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전 건축에 주로 이용되었던 중정을 도입한 건축물은 고전적 요소와 현대적 미감이 어우러진 매력있는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3백석에 달하는 관람석과 최첨단 음향시설을 갖춘 야외공연장에서는 미술 이외에도 클래식과 대중음악 공연, 명사 초청강연, 마임 등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행사를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는 열린 문화 공간을 지향하는 가나아트센터는 시민의 휴식공간 역할을 하는 레스토랑과 다양한 휴게시설, 그리고 아트샵을 갖추고 시민들의 자유로운 왕래를 유도합니다.
가나아트센터는 독일의 건축전문기관인 타슈(Tasche)에 의해 2000년 밀레니엄 건물로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의 문화적 뿌리를 바탕으로 한 절제되고 부드러운 현대 건축미의 모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축가 장-미셸 빌모트 Jean Michel Wilmotte (1948, 프랑스)
건축적 프로젝트 및 역사적인 건축물의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가구와 디자인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빌모트는 공간의 디자인과 인테리어 뿐 아니라 세세한 소품과 가구까지 디자인하는 총체적 시각예술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