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평생교육론 인터뷰

저작시기 2009.03 |등록일 2009.04.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평생교육론 수업과제로 6명의 일반사람들에게 각각 평생교육론에 대한
생각들을 인터뷰해 리포트로 작성한 문서이고, 질문을 총 6개입니다. 표지와 인권사항을
제외한 문서가 4p이고,좋은 자료가 됐으면 합니다.

목차

1. 평생교육이란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평생교육에 대해 아는가?
2. 평생교육의 정의를 내린다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3. 당신은 평생교육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까? 있다면 어떤 교육에 참여 했습니까?

본문내용

1. 평생교육이란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평생교육에 대해 아는가?

송창식: 물론 들어 본적이 있고 알고 있다.

김순희: 사실은 모르는 단어인데 얼마 전 어머니들 모임에서 평생교육은 아니지만 비슷한 개념을 주제로 얘기를 나눠본 적 이 있다. 하지만 몇 번 들어보지 않아 많이 생소하다. 지금은 단어 뜻 그대로 평생 동안 받는 교육이라 생각한다.

김애경: 들어 본적이 없다. 하지만 내 생각에 평생교육이란, 말 그대로 0세에서 죽음 문턱까지 배우는 교육이라 생각한다.

김진수: 들어본 적이 없다. 평생교육이 무엇인가?

박희순: 들어본 적이 있다. 출생에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 일생을 통하여 개인적,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으로 알고 있다.

(나): 솔직히 말한다면, 평생교육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없다. 그렇기에 평생교육이 무슨 교육인지 어떤 내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는지 조차 몰랐다. 그런 나에게 평생교육의 문을 열어준 건 친구의 권유였고, 그로인해 이 수업을 수강하게 되었다. 이제부터 점차 배우고 경험하며 알아가겠지만, 나처럼 평생교육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안타깝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