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TESAT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8.06 |등록일 2009.04.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TESAT에 대해서

조사를 한 자료입니다.

목차

대학생을 위한 `경제 토플` TESAT

[TESAT 문제유형]
■경제기초    
■문제응용  
■ 시사응용
■ 상황판단     

[TESAT 평가방법]
     
         

본문내용

대학생을 위한 `경제 토플` TESAT

한국경제신문이 경제 분야의 토플이라고 할 만한 `경제 이해력 검증 시험`(TESAT:Test of Economic Sense And Thinking)을 내놓는다.
대학생들이 시장경제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개인의 선택이 민주적 질서와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 알도록 하자는 것이 이 시험의 목표다.
시장경제에 대한 무지가 초래하는 반(反) 민주적 사회 혼란을 극복하고 선진 사회로 도약하자는 것이 이 시험을 개발한 이유다.
경제적 유인이 조화와 효율을 달성하는 최적의 구조라는 것을 아는 국민과 그렇지 않은 국민이 만들어내는 성공과 성취의 차이는 긴 설명이 필요없다. 경제 이해력이야말로 재산권을 보장하고,민주적 질서를 정착시키며,결과적으로 활발하고도 안정적인 사회를 만들어내는 첩경이라는 것이다. 그것이 국내 최고의 경제.경영학자들과 한경이 TESAT(테샛)을 선보이는 취지다.
첫 시험은 오는 11월2일이며,출제 분야는 경제 기초,시사 기초,상황 판단 등 5개 분야다.
서울대 이승훈 교수는 "국민들의 경제지식 수준이 바로 국가 경쟁력"이라며 "국내 각 기관과 기업들은 이 시험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제 이해력 검증시험]11월 서울서 첫선

한국경제신문이 국내 저명 경제학자들과 함께 개발한 경제 이해력 검증 시험 `TESAT`은 오는 11월2일 건국대(서울)에서 첫 시험을 치른다. 올해는 서울지역에서 시험을 치르고 내년부터는 전국으로 확대한다. 시험 횟수도 분기마다 한 번씩 연 4회에 걸쳐 시행한다. TESAT은 취업을 앞둔 대학(원)생과 직장인 일반인을 염두에 두고 있지만 고등학생도 응시할 수 있다. 응시 자격이나 나이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문제는 객관식 5지선다형으로 출제하며 시험 문항과 시간은 80문항 100분이다. 시험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1시40분까지다. 응시료는 3만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는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