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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의 종류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9.03.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다이어트의 종류

목차

Ⅰ. 머리말

Ⅱ. 본문
1) 원푸드 다이어트
- ① 요구르트 다이어트
- ② 사과 다이어트

2) 고단백질.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 황제 다이어트

3) 운동 다이어트
- 요가 다이어트

Ⅲ. 맺음말

본문내용

머리말
현대인들 중 다이어트를 해 보지 않은 사람은 극히 드물 정도로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있고, 과거부터 계속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중인 사람들이 많다. 예전에는 무조건 마른 체형이 선호됐었지만 오늘날에는 날씬한 몸매에 탄력 있는 피부를 갖춘 건강 미인을 선호하는 만큼 모두들 몸매 만들기에 관심을 쏟고 있다.
다이어트란 미용이나 건강을 위해서 살이 찌지 않게 먹는 것을 제한하는 일이다. 총열량 소비량이 섭취하는 양보다 많으면 체중이 감소하므로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열량섭취를 줄이거나 열량소비를 늘리면 된다. 다이어트를 글로 정의하면 이렇게 간단하지만 체중을 줄이는 일이란 대부분이 사람들이 경험해봐서 알듯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그런지 다이어트 중에는 어떤 상품만 먹으면 살이 빠지는 것처럼 이야기해서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제품도 있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유혹될 만한 현혹적인 다이어트 방법도 많이 있다. 그래서 이번 과제에서 다이어트의 여러 종류를 조사하면서 문제점도 함께 알아보았다.

1) 원푸드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one food diet)란 한 가지 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여 신체에 저열량을 공급하고 소비열량은 평상시와 동일하게 유지하여 체중 감량을 일으키는 다이어트를 통틀어 말하는 방법이다. 사과 다이어트, 포도 다이어트, 식초 다이어트, 벌꿀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미역 다이어트, 물 다이어트, 분유 다이어트, 허브 다이어트, 요구르트 다이어트, 커피 다이어트, 강냉이 다이어트, 미역 다이어트 등 그 종류는 셀 수 없이 아주 많다. 나는 원푸드 다이어트 중에서 요구르트 다이어트와 사과 다이어트에 대해서 조금 더 조사해 보았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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