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나의 식습관

저작시기 2007.09 |등록일 2009.03.3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나의 식습관에 대하여

목차

3일 동안 내가 먹은 음식들.
* 먹은 음식 설명
나의 식습관 문제점
개선할 점.
느낀점

본문내용

* 먹은 음식 설명
이는 9월11일에서 9월 13일까지 3일 동안 내가 먹은 음식들이다.
아침에는 거의 빵을 먹었고, 늦게 일어나면 먹지 않았다.
그리고 점심에는 분식이나 중국음식 등 주로 간단한 것을 사먹었고, 수요일에는 오후수업만 있어서 집에서 비빔면을 끓여먹었다. (늦게 학교에 수업을 들으러 가다보니 집에서 밥을 차려 주는 사람이 없어서 간단하게 비빔면을 끓여 먹게 되었다.)
그리고 화요일 저녁에는 수업을 마치고 집에 일찍 왔지만 밥 먹기가 싫어서 빵과 우유로 끼니를 때웠고, 수요일 저녁에는 학과 행사 준비 때문에 학교에 늦게 까지 남아 있어야 했기 때문에 간단하게 분식을 사 먹었다. 그리고 목요일 저녁에도 그냥 김밥 1줄로 때웠다. 목요일 저녁을 김밥 1줄로 때우고 난 후에 수화 초급반 수료 시험이 있었는데 나와 친구들은 그 시험에 합격을 하게 되어서 그 기념으로 술을 마시러 가게 되었다. 그래서 적게 먹으려고 했던 것은 수포로 돌아가고 과일소주와 함께 안주를 많이 먹게 되었다.

나의 식습관 문제점
이 과제를 하려고 내가 먹은 음식들을 표로 적어보고 나니, 나의 식습관에 주로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알게 되었다.
우선 밥 종류를 잘 먹지 않고 주로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는다.
방학 때에는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다른 음식들을 사먹지 않고 주로 밥을 많이 먹었는데, 학교 개강을 하고 난 뒤부터는 밥을 집에서 제대로 챙겨 먹은 적이 몇 번 없는 것 같다. 그 이유는 바쁜 생활에 있는 것 같다. 학생이라 그렇게 바쁜 일은 없지만, 나는 잠이 많은 편이라서 오전 늦게까지 늦잠을 자다 보니 유일하게 집에서 밥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인 아침을 그냥 굶거나 간단하게 빵으로 때우고 바쁘게 학교에 간 것 같다. 점심이나 저녁시간에 밖에서 음식을 사먹더라도 된장찌개나 비빔밥 같은 밥 종류를 사 먹었으면 괜찮을텐데 중국음식이나 분식을 사먹은 것을 보면 식생활에 큰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