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순전한 기독교] 순전한 기독교 감상문

저작시기 2009.03 |등록일 2009.03.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400원

소개글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하여 A+을 받은 감상문입니다.

목차

1.《순전한 기독교》의 저자 C.S. 루이스

2. 내용분석

3. 비기독교인을 위한 객관적 설명

4. 하나님에 대한 논리적 변증

5. 회의자를 위한 사도, 회의자를 구원하다

6. 맺음말

본문내용

1.《순전한 기독교》의 저자 C.S. 루이스
《순전한 기독교》의 작가 C.S. 루이스는 1898년 11월 29일 아일랜드 벨파스트에서 태어났다.(3년 먼저 태어난 형 워런 Warren은 역사학자였고 그의 평생에 걸친 절친한 친구였다) 9살 때 어머니 플로라 여사를 암으로 여읜 루이스는 기숙사가 딸린 학교들 몇 군데를 전전하다가, 커크패트릭이라는 가정 교사에게로 보내졌는데, 엄격한 이성주의적 무신론자였던 그에게서 엄밀한 논리적 사고 훈련을 받았으며, 본래 성공회 배경을 가졌던 루이스는 이 무렵 확고한 무신론자가 된다. 그가 옥스퍼드 대학 재학생이었을 때 발발한 제1차 세계대전에 중위로 참전한 루이스는, 엉덩이에 영국군 포탄의 파편 조각이 박히는 부상을 입어 요양캠프에서 치료를 받다가 전쟁이 끝나자 다시 옥스퍼드로 돌아와 학업을 계속한다. 루이스는 장교훈련 기간 중 알게 된 패디Paddy라는 친구가 전사하자, 약속한 대로 그의 어머니 무어 부인 Mrs. Moore을 자신이 평생 보살폈다. 1923년 옥스퍼드를 세 부문 최우등으로 졸업한 그는 유니버시티 칼리지에서 잠시 철학을 강의했으며, 1925년부터 모들린 대학에서 30여 년 간 영어와 문학을 가르친다. 1954년부터는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중세와 르네상스 문학 교수로 재직했는데, 이 무렵 《실락원 서문》 《사랑의 알레고리》 등 뛰어난 영문학 학술서적들을 여러 권 저술한다.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접근을 늘 의식하고 있던 루이스는, 1929년 어느 날 밤 마침내 신 앞에 항복하게 된다. 그런데 이 날의 회심은 ‘복음적 신앙’으로의 회심이라기보다는 단순히 ‘유신론’으로의 회심이었고, 그로부터 2년 뒤인 1931년 어느 가을 밤, 옥스퍼드의 동료 교수이자 가톨릭 신자인 톨킨과 성서와 신화를 주제로 나누었던 긴 대화를 통해 마침내 기독교 신앙의 핵인 십자가와 부활에 대한 믿음에 이르게 된다. 그리스도인이 된 후 루이스는 자신의 소명은 교회 밖(언저리) 사람들에게 기독교의 핵심 진리를 설명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