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웨덴][스웨덴문화][스웨덴의 문화][스웨덴의 축제][스웨덴의 영화][스웨덴의 생활][스웨덴의 역사]스웨덴의 축제와 스웨덴의 영화 및 스웨덴의 생활 그리고 스웨덴의 역사(스웨덴, 스웨덴문화, 스웨덴의 문화)

저작시기 2009.03 | 등록일 2009.03.20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스웨덴의 축제와 스웨덴의 영화 및 스웨덴의 생활 그리고 스웨덴의 역사에 관한 분석

목차

Ⅰ. 스웨덴의 축제
1. 스톡홀름의 축제
2. 키루나 시의 다양한 축제들

Ⅱ. 스웨덴의 영화

Ⅲ. 스웨덴의 생활
1. 성 문제:성 개방의 의미
2. 결혼과 이혼, 독신 부모

Ⅳ. 스웨덴의 역사
1. 선사 시대
2. 중세
3. 독립 대국
4. 번영과 융성
5. 근대
6. 전후 시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스웨덴의 축제
1. 스톡홀름의 축제
유명한 여름 훼스티벌인 Water Fastival을 비롯하여 일년내내 흥미로운 행사로 가득하다. 스톡홀름을 방문하기에 제일 좋은 때는 12월이다. 이때 스칸디나비아와 시장은 이곳을 찾는 사람들을 반기는 불빛으로 휘황찬란하다. 스톡홀름의 전통적인 루시아(Lucia) 축제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동안 빛의 여황이 촛불 왕관을 쓰고 도시를 돌아다니고 크리스마스 시장은 어둠 속에서 빛으로 축하를 한다.

2. 키루나 시의 다양한 축제들
7월에 열리는 민속춤 & 민속음악 페스티발을 비롯하여 다양한 전통 축제가 끊이지 않는 곳이다, 1월 말경에 열리는 스웨덴 눈 조각 대회에는 세계에서 참가자들이 모여들어 다양하고 아름다운 눈 조각품을 선보인다.
한편 3,4월경 열리는 개썰매 대회 (일명 Fjlldraget)는 유럽에서 가장 큰 대회이자, 과격한기로 소문난 대회로, 그 역사를 자랑한다. 26,000명의 키루나 시민보다 개의 수가 더 많기로도 유명한 이곳의 개썰매 대회에는 많은 관광객들도 모여든다.
이밖에도 케네브네카이스 산맥을 등반하는 산악등반대회, 토르네트라스크 호수에서 열리는 얼음 낚시, 대회 등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가 연중 끊이지 않는다.
더 자세한 키루나 여행안내를 원하는 이는 키루나 관광사무소로 연락하면 된다.

Ⅱ. 스웨덴의 영화
제2차 세계대전 후 유럽 영화계에서 독자적인 위치를 차지한 스웨덴영화는 60년 역사를 가졌으며, 특히 1920년대에는 많은 명작(名作)을 내놓았다. 최초의 스웨덴영화는 1909년 스벤스카에서 제작되었다. 이듬해 스벤스카는 스톡홀름 부근에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무대에서 마우리트 스틸레르를 감독으로, 빅토르 셰스트룀을 배우로 초빙하여 1912년 《검은 가면》을 발표하였다
그 후 셰스트룀은 감독까지 겸하여 《파도 높은 날》(1917) 《영혼의 불멸》(1920)을, 스틸레르는 《눈보라 치는 밤》(1919) 등을 만들었다. 빛과 그림자를 미묘하게 살린 북유럽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자연의 묘사, 신비적 주제(主題)는 스웨덴파(派)로 불리어 프랑스영화 등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

참고 자료

김주숙, 스웨덴의 가족정책 연구, 한국 스칸디나비아학회지 창간호, 2000
월드투어가이드, 두산동아
유럽정치연구회, 유럽정치 17, 18장, 백산서당, 2004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