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결혼은 미친짓이다.

저작시기 2007.01 | 등록일 2009.03.12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결혼은 미친짓이다. 감상평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결혼은 미친짓이다.’ 제목부터 신선하다. 대중문화의 발달, 즉 대중매체 발달로 텍스트적인 산물을 그전 보다 멀리 하는 건 사실이고 인정해야 할 부분이다. 소설에서 존재하는 상상력의 무궁함을 소설에서는 잠재워 버림으로서 현대 인간들을 한가지의 사고로 인식을 시켜 버린다. 최근 책으로 출간되었을 당시 보다 영화나 드라마로 제작되면서 대중적 인기를 끌면서, 원작에 대한 관심을 받게 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다. 최근에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라는 영화의 개봉으로 원작, 공지영의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이라는 소설이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영화와 소설은 비슷한 부분을 지니고 있지만 표현방범, 제작자의 차이 등으로 인해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제부터 ‘결혼은 미친짓이다’ 라는 영화와 소설의 장르의 특성을 비교하여 비평문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먼저 소설과 영화의 공통점은 첫 번째, 줄거리와 내용전개 형식 등 큰 틀은 변화지 않는다는 점이다. 주인공은 대학에서 국문학을 강의하는 30대 노총각이자 독신주의자이다. 그런 주인공이 소개팅으로 연희라는 여인을 만나면서 결혼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된다. 연희는 결혼의 중심 조건을 경제적 풍요에 두고, 남자로서 끌리는 주인공 대신 의사와 결혼하게 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