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탈리아 피렌체

저작시기 2008.05 | 등록일 2009.03.1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세계의 도시와 문화라는 과목의 과제로 냈던 자료입니다 ~
참고하세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세계의 도시와 문화 수업을 들으면서 여러 도시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그리스와 로마에 대해서 많이 배웠는데 처음에는 그리스의 도시 아테네를 선정하였다가 좀 더 잘 알지 못하는 도시에 대해서 알고 싶어져서 지난 수업시간에 잠깐 배우게 된 피렌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기로 했다.
피렌체가 이탈리아의 도시 중에 하나라는 사실은 수업 중에 새삼스럽게 알게 되었다. 나는 피렌체를 보고 도시 전체가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탈리아라고 하면 문예부흥(르네상스)이 시작된 나라인 것은 알고 있다. 그런데 그 문예부흥의 시작점에 바로 피렌체가 있고 르네상스를 꽃 피운 도시가 피렌체이다. 르네상스 3대 미술가(미켈란젤로, 다 빈치, 라파엘로)들이 활동하고 그들이 산책하며 걸었던 거리가 피렌체의 거리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그린 ‘모나리자’ 배경 풍경이 바로 피렌체라는 사실도 놀라웠다. 피렌체 거리 여기저기에 이런 대가들의 유적들이 널려 있고 예술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피렌체는 역사와 문화의 장이라 할 수 있다. 세계적인 문화유산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11세기~16세기에 걸친 많은 문화유산들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있다. 세계 예술 유산의 많은 부분을 이탈리아가 간직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피렌체는 로마와 함께 엄청난 유산을 보유한 도시이다. 피렌체 시의 중심지에는 르네상스 시대의 많은 예술작품과 건축물들이 남아 있어 하나의 박물관과 같다. 특히 시뇨리아 광장은 피렌체의 보석이자 조각 전시장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