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사생결단 영화비평문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9.01.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사생결단 영화비평문

목차

서론

본론
1. 연출 면
2. 연기 면
3. 시나리오 면

결론

본문내용

서론
위 표는 영화 <사생결단>의 메인카피이다. 메인카피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영화는 스스로를 ‘개새끼’라 부르면서 ‘장사를 위해서라면 가족도 팔아먹을 놈’이라는 소리를 듣는 독종 마약 판매책 ‘상도’(류승범 역)와 마약계 거물 ‘장철’을 잡기 위해 살아가는 ‘도진광 경장’(황정민 역)이 내용을 이어나간다. 류승범과 황정민 외에도 많은 배우들이 등장하며 여러 사람들의 등장한다.

<사생결단>은 시사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그 관심은 비수기와 한국 영화가 많고 특히 전 세계의 파장을 일으킨 해외 영화가 많았다는 불운 속에서도 ‘개봉 23일 만에 200만 돌파’로 이어졌다. 많은 사람들이 <사생결단>을 본 것이다.

<사생결단>을 본 관객 중 한 사람으로 지금부터 이 영화를 비평해보려 한다.

본론
1. 연출 면
나름대로 실험적인 러브스토리 영화 `바이 준`을 들고 왔던 ‘최호 감독’. 그러나 관객의 외면을 받고 다음에는 정말 실험적인 영화를 준비했었다. 온라인상의 사랑과 그것이 오프라인에서 이어진다는 상황에서 만든 영화 `후 아 유`. 그러나 이 작품도 관객에게 어필하는데 실패하였다. 설상가상으로 영화 속의 온라인 게임을 실제로 만들려고 계획했으나 전면 취소가 되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가위 바위 보`도 삼세판이며 모든 게임도 세 판으로 결판을 짓듯이 최호 감독은 이번에는 더 치밀하게 준비하였다. 치밀한 준비 결과 만들어진 작품이 <사생결단>이다.

‘최호 감독’은 <사생결단>에서 더 리얼한 마약 세계의 묘사를 위해 실제 마약 세계에 몸담았던 이들과 만남을 가졌다고 한다. 영화의 배경이 된 부산에서 엄연히 존재했으나 우리가 몰랐던 세계를 우연히 발견한 최호 감독은 오랜 기간 부산 전역을 발로 뛰며 자료 조사에 착수했다. 실제 마약 세계에 몸담았던 이들과의 만남을 통해 최호 감독과 <사생결단> 제작팀은 이들을 실제 영화 기술 고문 스태프로 계약해 스토리의 큰 축을 형성하는 도경장과 상도의 관계 뿐 아니라 마약의 제조, 유통, 판매를 둘러싼 생생한 묘사에 전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