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골다메이어 생애 & 리더십

저작시기 2008.12 |등록일 2009.01.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골다메이어의 생애를 요약하고
그녀의 생애를 5가지 리더십 기둥(수정처럼 투명한 기둥, 계획과 균형, 열정과 갈망, 자신감과 신뢰, 헌신과 책임감)으로 정리했습니다.
골다메이어가 언급된 책을 모두 보고 작성한 것이라 내용이 알차다고 생각합니다.
a+ 받은 리포트입니다^^ 10포인트 160% 꽉 채운 6장에 +입니다.

목차

1.연구배경
2.생애
3.5가지 리더십과 업적
4.마치며

본문내용

✓첫 번째 기둥: 수정처럼 투명한 사고
진정으로 유능한 리더는 명료한 사고를 통해 결정을 내린 다음 실행으로 옮긴다. 골다는 무엇을 원했고 왜 그것을 원했는가? 그것은 누구에게 영향을 끼치고 이득이 되는가? 궁극적인 도달점은 어디인가?
제정러시아 말기에 그곳에 거주하던 유태인들은 거의 예외 없이 비참한 생활을 했다.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러시아 농민폭도들이 자행하는 테러인 ‘포그롬(유태인에 대해 조직적으로 가해지는 학살과 약탈’이었다. 유태인들은 시도 때도 없이 자행되는 포그롬 때문에 늘 불안과 공포에 떨며, 그저 하루하루의 무사함만을 빌면서 목숨을 연명해야 했다. 골다가 4살 때, 포그롬이 그녀의 집에 찾아왔다. 사태를 예감한 그녀의 아버지가 현관문에 판자를 대고 못질을 한 후
<중략>
다른 이들의 열정과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방법
UN이 팔레스타인 지역에 아랍국가와 유태인국가를 각각 창설하는 분할결정을 내리자 아랍인들은 테러를 시작했다. 테러가 일상화된 가운데 유태인 지도자들은 다가올 전쟁을 방지하기 위해 온갖 외교적 노력을 기울였으나, 분할결정을 지지했던 강대국들은 너무나 소극적이었다. 미국조차 팔레스타인의 장래에 대해 더 이상 관심을 보이지 않았고 결국 팔레스타인 유태인들이 생존을 유지하고 국가를 건설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랍의 공격을 자신의 힘으로 막아내는 것뿐이었다. 문제는 무기를 구입할 돈이었다. 골다가 이 일을 맡아 미국에 건너갔지만 모두 미국 유태인 사회의 복지문제에만 관심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골다에게 헛수고일 거라며 돌아가라고 충고했지만 동포와 국가의 운명이 걸린 문제였기에 결코 그냥 물러설 수는 없었다. 비장한 각오로 청중들 앞에 서 원고도 없이 유태민족을 위한 독백을 했다. 돈을 구걸하는 것이 아니라 유태인의 자존심을 일깨우는 것이었다. 연설이 끝나자 우레와 같은 박수 소리가 터져 나왔다. 유태인들은 시온주의자든 아니든 너나 할 것 없이 기부금을 냈고 골다는 성공의 여세를 몰아 미국 각지를 순회했다.

참고 자료

폴J.마이어의 리더십 실천계획 5단계 폴J.마이어·랜디 슬레차 지음/ 장만기 옮김/ 싸이더스
역사를 바꾼 여성 통치자들 임용순 지음/ 나무와 숲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