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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혈압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9.01.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고협압관리지침

목차

① 식이요법
② 음주와 흡연
③ 운동요법
④ 체중관리

본문내용

*고혈압을 예방하여 건강과 행복을
가져다 주는 7가지 생활수칙
-대한 고혈압학회(2001)제정
①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읍시다.
② 살이 찌지 않도록 알맞은 체중을 유지합시 다.
③ 매일 30분이상 적절한 운동을 합시다.
④ 담배는 끊고, 술을 삼가합시다.
⑤ 지방질은 줄이고 야채를 많이 섭취합시다.
⑥ 스트레스를 피하고, 평온한 마을을 유지합 시다.
⑦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고 의사의 진찰 을 받읍시다.
① 식이요법
★ 염분(짠 음식) 섭취를 줄이고, 싱겁게 먹자!
-> 염분 섭취를 하루에 10g이하로 줄여야 한다.
하루 약 10.5g의 소금을 섭취하는 사람이 섭취량을 반으로 줄이면, 수 축기 혈압이 평균 4~6mmHg 감소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또한 싱겁게 먹으면 고혈압 약의 용량도 줄일 수 있고, 골다공증과 신장결석도 예방된다.
소금 1g(나트륨 400mg)에 해당하는 조미료
염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 및 염분 함량
(단위: 염분량)
< 영양소 자료: 1인 1회 분량 표준 레시피에 의함, 한국영양학회, 음식 영양소함량 자료집 1998> / <사진 제공 : 한림대학교 사회의학연구소 >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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