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와인 시음기 평가 및 분석표

저작시기 2008.09 |등록일 2009.01.08 | 최종수정일 2014.08.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관광경영학-와인과문화란 주제에 대한 리포트.
세계 와인을 마셨던 시음기 내용과 분석표 예시 자료 첨부.

목차

Winetasting Note
<1> 부르고녀 포도주
1. 와인정보
2. 시각적 검사
3. 후각적 검사
4. 미각적 검사
<2> 보르도 포도주

<1>독일산 백포도주
<2>이탈리아산 적포도주
<스페인 포도주>
<칠레 포도주>

본문내용

<1> 부르고녀 포도주
1. 와인정보
*[알베르 비쇼]부르고뉴 삐노 누아 비에유 빈뉴(Albert Bichot Bourgogne Pinot Noir Vieilles Vignes)
*와인타입 : 레드 와인
*생산국 : 프랑스
*생산지 : 부르고뉴
*제조사(네고시앙) : 알베르 비쇼
*품종 : 피노누아
*등급 : AOC Generique
*빈티지 : 2005
*용량 : 750ml
*알코올 함량 : 12.5도

2. 시각적 검사
①포도주를 처음 그냥 보았을 때 : 상당히 맑았다. 밝은 선홍빛이 전체적으로 감돌다가 가끔씩 보라 빛도 머금은 듯 보였다. 상당히 투명했고, 뻑뻑하지 않은 상태로 보였다.
②포도주를 초로 비추어 봤을 때 : 여전히 맑았다. 투명한 자주 빛으로 상당히 아름다웠다. 그냥 볼 때보다 초에 비추니까 훨씬 더 잘 보였다.
③코르크 : 상당히 좋아 보이는 코르크이다. 코르크 모양이 곧은 일자 형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구멍이 중간에 듬성듬성 나있었다. 탄력성도 상당히 좋았다. 포도주와 닿았던 부위에는 옅은 보라색으로 색깔이 변해있었다.

3. 후각적 검사
①처음에 그냥 맡았을 때 : 감초향이 확 코끝에 닿았다. 천천히 체리 향에 가까운 냄새도 났다. 알코올 냄새가 진동해서 코끝이 찡하고 어지럽다. 조금은 비린내도 나는 것 같았다.
②잔을 흔들고 나서 : 아까보다 더욱 진하고 강하게 체리 향이 진동을 한다. 알코올 냄새는 좀 날아가서 덜해졌지만, 시큼한 포도 냄새가 나는 듯하다.

4. 미각적 검사
①처음 그냥 머금었을 때 : 완전 떫은맛이었다. 강한 신맛이 느껴졌다. 도저히 술이라고는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무슨 맛인지 알 수가 없었다. 조금 머금고 있으니까 감초를 마시듯 한 기분이 들었다.
②혀를 굴리고 나서 : 아까보다 훨씬 부드러워졌다. 알코올이 날라 가서인지 혀가 마비된 것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약간은 맛있다. 떫은맛은 조금 사라졌다.
③호르륵 거리고 나서 : 신포도 맛이다. 완전 신 맛이다. 공기를 마시니까 향은 더욱 증가되었다. 하지만 계속 하니까 맛있었다. 부드러운 것이 마시기에 편하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