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중국의 사람들.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9.01.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중국,
하루가 무섭게 변하는 얼굴,
그리고 그 곳의 사람들.

--2007~2008년 중경- 북경 문화연수를 갖다 온 뒤의 중국에 대한 사람들의 감상문 입니다!

목차

《주제 선정 동기》
《급속한 경제 발전에 따른 중국 사회의 모습》
《마무리 - 생각》

본문내용

《주제 선정 동기》
거의 3년이 다 되어 간다. 처음 중국은 나에게 중국어를 배워 내 이력상의 득이 되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 생각하였다. 하지만, 중국어를 배웠을 때의 그 첫 느낌을 잊을 수 없다. 왠지 모를 발음이 좋았고 언어를 배워가면서 중국이라는 국가가 매력적으로 느껴졌다. 하지만 군대라는 공백 기간이 생기고 처음에 가졌던 중국에 대한 열정은 단지 관심정도로 전락해 버렸다. 그러기에 이번 문화연수는 특히 나에게 중국에 대한 열정을 다시 불 지피는 계기가 되었다. 중국, 하루가 다르게 그 모습이 변화고 있고 그 속에 13억의 사람들이 살고 있다. 하루하루 얼굴을 달리 하는 중국도 매력적이었거니와, 각양각색의 다른 사람들이 공존하면서도 왠지 모를 공통점을 가진 중국인도 참 매력적이었다.
이번 중경(重庆)-북경(北京)연수를 통해 중국에 3주 정도 머물면서 경험하고, 느낀 점이 참 많다. 그 중에서 특히 인상적이고 기억에 남는 것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중국의 모습과, 그 속의 중국 사람들의 성향, 기질 같은 것들이었다. 그러한 점이 나에게 매력적인 부분으로 다가왔던 건지도 모른다. 그래서 개인 리포트의 주제를 급속한 경제 발전에 따른 달라지는 중국 사회의 모습과 중국인들의 성향에 대한 것으로 잡아 보았다. 익히 들어서 알고 있던 중국에 대한 생각과 견해를 실제 중국의 모습과 비교해 보면서 사실을 확인하고 오해는 바로잡는 것이 의미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급속한 경제 발전에 따른 중국 사회의 모습》
경제가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중국에서는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나는 항상 중경(重庆)에서 그날에 주어진 과제를 마치고 오는 저녁, 버스를 타고 기숙사로 돌아오는 길을 좋아했다. 과제를 마친 뿌듯함도 있겠지만 불빛에 비친 중국 거리가 참 아름다웠기 때문이다. 반짝 반짝 작은 전구들이 길가의 나무와 거리를 장식했고, 그러한 불빛들이 건물과 잘 조화가 되어 참으로 매혹적인 광경이 꽤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었다. 나는 이것을 보고‘중국 정부는 돈이 많은가봐! 예쁜 거리를 위해 이렇게 길게 전구 장식을 하려면 말이야’ 하고 생각을 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