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헤어컷과 실체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9.01.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헤어컷과 실체
헤어컷에는 네 가지 기본형이 있으며, 이 머리형들은 단독 또는 혼합으로 사용된다.
길이에 따라 쇼트(short), 미디엄(medium), 롱(long) 헤어 스타일로 나뉘며, 각각의 머리형은 독특한 모양, 구조 그리고 머릿결을 가지고 있다.
네 가지의 기본형은 원 렝스형(one length form) 또는 솔리드형(solid form), 그래듀에이션형(graduation form), 인크리스 레이어형(increase layered form), 유니폼 레이어형(uniformly layered form)이며, 주로 이 네 가지 기본형이 응용되어 혼합형(combination form)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
① 원 랭스 형
솔리드형으로도 불리며, 머리 길이가 같아서 끊김이 없고, 머리 끝은 보이지 않는 머릿결로 표현된다. 정수리 부위에서는 곡면으로 나타나며, 아랫부분에서는 머리 무게가 일직선으로 모아져 각이 진 형태선을 이룬다.
원 랭스형(one length form)은 용어상 ‘동일한 길이로 자른다’는 뜻으로 사용되며 유니폼 레이어형과 혼동되기도 하지만, 국내에서는 일직선상으로 잘려진 형으로 인식되어, 일반적으로 원 랭스형이란 용어로 많이 쓰이고 있다.
㉠ 모양
원 랭스형의 머리 모양은 수평선, 대각선, 곡선을 따라 다양한 길이로 컷을 할 수 있다. 윗부분의 모양은 머리의 곡선을 보여 주며, 아랫부분에서는 주변 머리에서 형성된 무게로 각이 진 형태선이 만들어진다.

㉡ 구조와 무게감
원 랭스형에서는 네이프 쪽 머리에서 정수리 쪽으로 갈수록 길이가 점점 길어지며 모든 머리가 같은 높이로 떨어져 주변 머리의 형태선에서 무게감을 준다. 퍼머넌트 웨이브 머리나 곱슬머리는 머리 모양의 입체감이 커지며, 특히 주변의 무게 부위에서 더욱 확대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