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드라마 속 대중문화 패션

저작시기 2008.12 |등록일 2009.01.06 | 최종수정일 2017.02.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3,600원

소개글

드라마 속 대중문화 패션
Sex and the city

목차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 미국 뉴욕의 패션의 바람을 몰고 오다

Fashion & the City

세계적인 패션리더 `사라 제시카 파커`

섹스 앤 더 시티 주인공들의 패션 분석

드라마 속의 패션

본문내용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 미국 뉴욕의 패션의 바람을 몰고 오다
뉴요커들의 생생한 사랑과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 인기 TV시리즈를 아는가? 그 이름도 유명한 `섹스 앤 더 시티[sex and the city]`가 바로 그것이다.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증명되었듯이 드라마가 패션 트렌드에 큰 영향을 주고 받은 것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드라마와 패션은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됐다. 이처럼 드라마 속 주인 공들이 명실공히 패션 아이콘으로 떠올랐던 대표적 미국 드라마로 `섹스 앤 더 시티(SATC : Sex&the City)`를 꼽을 수 있다.
이 드라마 주인공인 케리(사라 제시카 파커 역)가 마놀로 블라닉을 즐겨 신는 다는 말 한마디에 당시 그다지 유명하지 않던 마놀로 블라닉의 신발은 모든 패 셔니스타가 소유하고 싶은 구두로 부상했으며, 켤레당 300~500달러나 하는데도 불티나게 팔렸다. 실제로 한 에피소드에서 케리가 뉴욕 시내를 걷던 중 신고 있던 마놀로 블라닉 구두를 도둑맞는 장면은 이 시리즈로 브랜드 입지가 그만큼 높아졌음을 우회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케리가 두 번째 시즌에 착용하고 나온, 소위 `케리 목걸이`로 불리는 이니셜 목걸이는 미국은 물론 한국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들 여주인공이 에르메스와 프라다, 까르띠에 그리고 지미 추 등 일반인이 매 일 입기에는 부담스러운 명품 의류와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들 아이템은 싱글 여성은 물론 주부들이 하나라도 소장하고 싶어하는 패션 아이템이 됐다. 수천 달러를 호가하는 제품이지만 주인공과 닮고 싶다는 욕구에 따라 물건을 구입하게 된 셈이다. 사라 제시카 파커는 시리즈가 끝난 직후 약 3800만달러에 미국 의류회사 갭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기로 계약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