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헤르만 헤세의 흰구름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9.01.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A+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본문분석의 내․외적 요소

1. Herman Hesse와 그의 작품세계

2.헤세의 신비주의와 독일 낭만주의

3. Herman Hesse와 방랑

Ⅱ. 독일어 문장 분석

Ⅲ. 일치단계

Ⅳ. 번역

Ⅴ. 한국어로의 재구성

본문내용

1. Herman Hesse와 그의 작품세계

독일의 소설가·시인. 남독일 뷔르템베르크의 칼프 출생. 러시아령 에스틀란트 태생인 아버지 요하네스는 신교의 목사이고, 모계도 역시 유서 있는 신학자 가문이었다. 외조부 헤르만 군데르트는 우수한 신학자로, 인도에서 다년간 포교에 종사하였고, 그 인격과 인도학과 수천 권의 장서는 그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어머니 마리는 인도에서 태어나 독일에서 교육을 받고, 인도로 돌아가 그곳에서 영국인 선교사와 결혼하였으나, 그와 사별한 후 칼프에서 요하네스와 재혼하여 그를 낳았다.
헤세는 4세부터 9세까지, 한때 스위스의 바젤에서 지낸 것 외에는 대부분 칼프에서 지냈으며, 후년에 이 거리를
`겔바스아우`란 이름으로 묘사하였다. 1890년 라틴어 학교에 입학하고, 이듬해에 어려운 주 시험을 돌파하여 마울브론의 신학교에 들어갔다.
그러나 천성적인 자연아로서, 개성에 눈뜨면서 미래의 시인을 꿈꾼 헤세는, 신학교의 속박된 기숙 사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그곳을 탈주, 한때는 자살을 시도하기까지 하였다. 노이로제가 회복된 후 다시 고등학교에 들어갔으나 1년도 못 되어 퇴학하고, 서점의 견습점원이 되었다. 그 후 한동안 아버지의 일을 돕다가 병든 어머니를 안심시키기 위해 칼프의 시계공장에서 3년간 시계 톱니바퀴를 닦으면서 문학수업을 시작하였다.
95년 가을 튀빙겐의 서점에서 다시 견습점원이 되는 한편, 여가에 낭만주의 문학에 심취, 처녀시집 《낭만적인 노래》와 산문집 《자정 이후의 한 시 간》을 출판하여 R.M.릴케에게 인정을 받았다. 헤세는 이로써 시인으로 입신할 기회를 얻게 되었지만, 그의 이름을 유명하게 하고 그에게 확고한 문학적 지위를 얻게 해준 것은 최초의 장편소설 《페터 카멘친트》였다. 그는 이 해에 9세 연상의 피아니스트 마리아 베르누이와 결혼하였고, 이어 스위스의 보덴 호반의 마을 가이엔호펜으로 이주한 후 시작에 전념하였으 며, 1923년 스위스 국적을 취득하였다.

참고 자료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