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모레퍼시픽의 수출마케팅

저작시기 2008.11 |등록일 2009.01.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최근기사를 토대로 만든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전략입니다.
라네즈의 해외진출을 사례로 한 레포트 입니다.
객관적인 기사 자료를 토대로 만들었구요
시사점이나 해외 진출전략은 무역개론 책을 토대로 하여 분석하였습니다.

목차

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진출
2. 아모레퍼시픽 최근 마케팅 신문기사
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4.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5. 시사점

본문내용

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진출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Asian Beauty Creator)’라는 글로벌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6년 상반기에는 프랑스 향수 시장 4위에 빛나는 롤리타 렘피카의 두번째 향수 ‘롤리타 렘피카 엘(L)’이 전세계 향수 시장에 화려하게 데뷔했으며 2006년 하반기에는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 ‘AMOREPACIFIC(아모레퍼시픽)’이 미국에서의 성공적인 런칭에 이어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 결과 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1억 6천만 불의 해외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이 되기 위한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CORPORATION)의 글로벌 전략은 중국과 프랑스, 미주 지역을 3대 축으로 하고 있다. 우선 중국 시장은 중화권에서 인기가 높은 송혜교를 앞세운 `라네즈`로 공략하고 있다.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현지 정서를 정확히 파악한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로 현재 라네즈는 중국 주요 37개 도시 118개 백화점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성공을 이뤘다. 이러한 중국 시장 성공을 기반으로 싱가포르와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라네즈`를 키울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마몽드 등 브랜드들의 중국 진출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 시장에서는 현지 생산, 판매 향수 `롤리타 렘피카`가 탄탄한 성공을 이루고 있다. 1997년부터 처음 선보인 `롤리타 렘피카`는 현재 수많은 향수가 나타났다 사라지는 프랑스 향수시장 4위에 굳건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2006년 봄 선보인 2번째 향수 라인 `롤리타 렘피카 엘(L)`도 호평 속에 등 첫 번째 향수를 능가하는 성공을 예감케 하고 있다. 2006년 상반기 프랑스, 영국, 스페인, 러시아, 중동, 캐나다 등에 이어 2006년 하반기에 독일, 이탈리아, 남아메리카, 호주 등에 입점하였으며(한국은 2006년 9월 백화점에 입점), 2007년에 미국, 중국, 동유럽, 라틴 아메리카에 런칭 할 계획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