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와인과 함께

저작시기 2008.11 |등록일 2009.01.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7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와인의 정의,역사,제조과정,분류,마시는 순서,건강 등

목차

Ⅰ. 서론
1. 와인의 정의
2. 와인의 역사
Ⅱ. 본론
1. 와인의 제조과정
2. 와인의 분류
3. 와인 마시는 순서
4. 각 나라별 다양한 와인
5. 와인과 건강
Ⅲ. 결론

본문내용

미, 그리고 성숙된 맛을 들 수 있다.
그 외에 슈페트불군더의 포도는 독특한 향기의 적포도주가 만들어지고 있다.

라인팔즈 지역
강하고 세련된 리슬링 포도주가 유명한 지역이다. 또한, 뮬러-투르가우, 케르나, 실바나, 마리오-무스캇으로부터 만들어지는 부드럽고 향기 높은 맛의 포도주들도 점토와 이탄토(泥 炭土)가 혼합된 북방의 토향에서부터 생산되어진다.
한쪽으로는 석회암과 점토, 황토가 섞인 남쪽의 토양으로부터는 신선하고 강렬한 포도주가 태어난다. 이 지역은 백포도주만이 아니고 주로 포르투기사 품종으로 만들어지는 마시기 편하고 과실 맛이 나는 적포도주로도 유명하다.

프란켄
프란켄 포도주는 독일 포도주 중에 가장 `남성다운` 포도주이다. 타 지역의 포도주에 비해 일반적으로 강하며, 향기는 약하고 달지 않다. 지역의 독특한 토양에서 오는 특이한 맛이 담긴 와인, 프란켄 포도주는 와인을 즐기는 남성분께 잘 어울린다.
그 외 아르, 미텔라인, 라인가우, 나아헤, 팔츠, 헷쒸시 베르그슈트라세, 뷜템베르그, 바덴, 잘레-운스트루트, 싹센 등




6) 칠레

매혹적인 맑은 기후, 이상적인 토양조건, 병충해 없는 포도밭- 남위 30도인 코퀸보 (Coquimbo)로부터, 남위 40도인 테뮈코(Temuco)의 남쪽까지 600마일에 거쳐 275,000에 이커의 포도원, 이곳이 바로 칠레와인의 주원산지이다.
칠레에서 생산되는 포도품종도 다양합니다. 백포도 품종으로는 쏘비뇽 블랑, 세미용, 삐노 블랑, 샤르도네, 트레비아노, 리슬링, 트라미너와 로카 블랑카(Loca Blanca)로 알려져있는 품종들이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다. 적포도 품종으로는 까베르네 쏘비뇽, 까베르네 프랑, 말벡, 쁘띠 베르도, 멜롯, 그리고 삐노 르와가 재배된다.
칠레에서는 모든 타입의 와인이 생산되고 있지만, 레드 및 화이트 테이블 와인 이 외의 와 인 소비는 많지 않다. 클럽, 레스토랑, 호텔 및 고급식품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급 와인 들은 전통적인 와인 병에 담겨 판매된다. 가끔 빈티지가 표시되고, 프랑스나 독일 와인 이 름과 닮은 이들 와인은 까베르네(Cabernet) 보르고나(Borgona:버건디), 뽀마르(Pommard), 삐노(Pinot), 리스링(Riesling), 라인(Rhine), 샤블리(Chablis), 쏘비뇽(Sauvignon), 세미용 (Semillon), 쏘떼르느(Sauternes) 등의 상표를 가지고 있다. 예외 없이 리슬링과 라인 와인 은 프랑코니아 와인병 모양의 둥글고 납작한 병에 넣어 판매된다.

북부의 아타카마(Atacama)지방, 코퀸보 지역
알콜함유량이 높으며, 대부분 스위트한 알콜 강화 와인이다.

아콩카구아에서 탈카(Talca)까지의 중부 지방
칠레 최고급 테이블 와인 생산지

마울레(Maule)에서 비오-비오(Bio-Bio)까지의 남부지방
벌크와인생산지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