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알프레드 히치콕의 이창(Rear Window) 감상문

저작시기 2008.11 |등록일 2009.01.05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3페이지 | 가격 500원

*해당 문서는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목차와 본문을 참조 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서는 인쇄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알프레드 히치콕의 이창(Rear Window)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알프레드 히치콕의 1954년 작품인 [이창]은 [현기증], [싸이코]와 함께 그의 후기 관음증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그가 스스로 고백했듯이 `자신의 필모그래피에서 가장 창조력이 왕성한 시기에 만들어진 작품` 이고, 금발미인인 그레이스 켈리(영화 속 리사)를 향한 자신의 흠모의 표현이자, 제임스 스튜어트(영화 속 제프리스)의 시선과 영화를 보는 관객의 시선을 동일시한 관음증과 영화보기가 동일시되는 경험을 비유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다.

제프리스는 사진촬영을 하다 다리를 다쳐 몇 주째 고생을 하고 있다. 무척이나 활동적이었던 그가 지금 유일하게 누리는 낙이라고는 그저 여름이어서 창문을 다 열어놓은 채 생활하는 아파트 주민의 일상생활을 하루 종일 엿보고 즐기거나, 매일 밤 찾아오는 여자친구와의 몇 시간을 보내는 것뿐이다. 하지만 이제 그것도 지긋하다. 그러나 따분한 일상 속에서 변화가 생기게 된다. 맞은 편 아파트의 한 남자가 이상한 것을 발견한 것이다. 제프리스는 집착하기 시작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