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학과영상의만남 - 도쿄타워

저작시기 2008.12 |등록일 2009.01.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2005년 일본에서 개봉한 [도쿄타워]라는 영화는 에쿠니 가오리의 [도쿄타워]라는 소설을 각색하여 만들어진 영화이다. 이러한 [도쿄타워]라는 원작과 각색한 영화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왜 이러한 차이가 나타날 수 밖에 없었는지 등을 기술한 레포트이다.

목차

Ⅰ. 작품의 기본정보
□ 소설 「도쿄타워」
□ 영화 「도쿄타워」

Ⅱ. 등장인물

Ⅲ. 줄거리

Ⅳ. 원작소설 vs 각색영화
□ 비상식적인 사랑에 대한 처벌
▪ 시후미에 대한 처벌
▪ 토오루에 대한 처벌
□ 결말

Ⅴ. 작품 속에서의「도쿄타워」

Ⅵ. 결론

Ⅶ. 고찰

본문내용

Ⅰ. 작품의 기본정보
□ 소설 「도쿄타워」
로맨스의 바이블 <냉정과 열정 사이>의 베스트 셀러 작가 에쿠니 가오리는 여성의 시각으로 섬세하고 열정적인 사랑을 담아내며 여성 독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오감을 일깨우는 섬세한 연애묘사로 평가가 높은 그녀의 작품 <도쿄타워>는 에쿠니 작품에서는 드물게 21세의 남성의 시선으로 그려졌다는 점과 나이와 관습을 뛰어넘는 금지된 사랑이라는 대담한 소재 면에서 화제가 되었다.
투명하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필체 속에서 사랑의 순결함과 아픔을 더할 수 없이 맛보게 하는 화려한 에쿠니의 세계. 스물 한 살의 청년과 마흔 한 살의 유부녀의 위험한 사랑을 그린 이 작품도 남녀간의 사랑의 본질을 훌륭하게 그려내, 때로는 일상적인 삶과 함께할 수 없는 사랑의 순결과 야만을 그려낸다. 어리석음과 격정, 섬세함과 대담함이라는 이면성이 공존해 감미롭지만 날카로운 칼을 감추고 있는 연애의 본질이 감수성 풍부한 유려한 문체로 현실감 있게 그려졌다.

□ 영화 「도쿄타워」
사람들은 누구나 운명적 사랑을 동경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냉정과 열정 사이>,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지금, 만나러 갑니다>, <전차남>과 같은 순애보적인 사랑이야기, 운명적 사랑이야기는 일본에서 대대적인 붐을 일으키며, <겨울연가>의 대히트로까지 이어져왔다. 이성을 잃을 정도로 빠져드는 순결하고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는 시공을 초월하여 여성 관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테마일 것이다.「도쿄타워」는 수많은 여성들을 설레게 할 또 하나의 운명적 사랑이야기이다. 도쿄타워가 다정하게 빛나는 황홀한 도시의 거리를 무대로 펼쳐지는 에쿠니가 탄생시킨 아름다운 러브스토리. 에쿠니의 원작을 바탕으로 영화는 몽환적일만큼 아름답고 감성적인 장면과 감미로운 음악을 더해 관객들을 사로잡으려고 하였다.
“<도쿄타워>에서는 아시안적인 코스모폴리탄으로부터 점점 멀어져 가는 시크하고 심플한 도쿄를 표현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리들리 스콧이 뉴욕을 아름답게 찍은 것처럼 왕가위가 홍콩을 스타일리쉬하게 보이게 한 것처럼 나도 도쿄를 아름답게 찍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고 미나모토 감독은 말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