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말아톤』의 감상문입니다.

저작시기 2009.01 |등록일 2009.01.0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영화 말아톤 A4 1장 분량의 감상문입니다.
과제의 표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총2장

목차

없음

본문내용

“초원이 다리는?”
“백만 불짜리 다리.”
“초원이 몸매는?”
“끝내줘요!”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하여 많은 관심과 흥행을 일으켰던 영화 ‘말아톤’은 이번 과제를 통하여 두 번째 접하게 되었다. 2005년 당시 눈물을 훌쩍이며 보았을 때 보다 더 깊은 감동이 느껴졌다. “아프리카 세렝게티는 얼마 남지 않은 야생동물들의 천국입니다. 이곳에서 초식동물이 살아남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지요."라는 초원이의 나레이션과 함께 영화는 시작된다. 그것은 냉혹한 현실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장애아와 어머니의 삶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얼룩말과 초코파이 그리고 자장면을 좋아하는 주인공 초원이는 5살 지능을 가진 20세의 청년이다. ‘자폐증’이라는 장애를 가져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관심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낸다. 한강 10km 마라톤에서 당당히 메달을 받고, 달리기 하는 초원이의 모습에서 어머니는 다른 사람과 다를 바 없다고 느낀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어머니의 자식 사랑은 한결같다. ‘초원이보다 하루 더 사는 게 소원’이라는 어머니에게 초원이는 전부이며 그녀의 삶은 따로 없다. 그렇게 초원이는 서브 쓰리(3시간만에 마라톤을 완주)를 목표로 하여 코치에게 지도 받게 된다. 초원이에게 점점 마음을 열고 한 팀이 되어가는 코치의 모습, 가끔 등장하는 어머니와 코치와의 갈등을 보여주며 영화의 시간은 훌쩍 흐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