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IT기업들의 로고 변천사

저작시기 2008.11 |등록일 2009.01.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IT기업들의 로고 변천사

목차

Adobe Systems
Apple Inc.
Canon
Firefox

본문내용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어가며 성장해 온 정상의 IT 기업들
그들의 변화를 한눈에 살피긴 어렵지만 각 업체를 대표하는 회사의 로고가 어떻게 바뀌어 왔는지를 살펴보는 일은 제법 흥미로웠다. 다행스럽게도 이런 내용을 자세히 정리해 준 해외 사이트 Neatorama 덕분에 작업이 수월했다.Adobe Systems

우선 세계적인 그래픽 소프트웨어 제작사 Adobe의 로고는 초기의 로고에서 한번 변형을 거친 것 같은데 다소 복잡해보였던 초기 로고 디자인이 한결 정갈해진 모습이다.
지금은 걸출한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Photoshop과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Premiere 등을 내놓고 매크로미디어를 인수하는 등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는 그들이지만 초기엔 John Warnock과 Charles Geschke 두 명이 Xerox를 그만두고 의기투합하여 Warnock의 집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한다.배고픈 시절이었던 만큼(?) 로고 디자인도 Warnock의 아내 Marva가 디자인했다고 한다.Apple Inc.

얼마전 Apple Computer였던 사명에서 Computer를 거둬낸 Apple.Steve Wozniak과 Steve Jobs가 컴퓨터를 조립해 판매하면서 시작한 그들의 사업은 현재 전통의 컴퓨터군인 MacBook, iMac부터 MP3 플레이어 iPod이나 휴대전화 iPhone 등으로 다양화된 상황.
또한 업계를 선도하는 디자인 콘셉트로 많은 지지자들까지 거느리고 있다. 하지만 그들의 초기 로고는 최근의 Apple이 보여주는 심플함과는 거리가 있다.
사과 나무 밑에 앉아 책을 읽는 뉴턴의 모습이 인상적이지만 다소 복잡한 느낌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후의 Apple의 로고는 화려한 색상의 사과에서 깔끔해진 사과로... 심플함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해왔다.

Canon
1930년 Goro Yoshida와 Saburo Uchida가 만든 광학 연구소로 출발한 Canon은 카메라 생산을 시작하면서 회사 이름을 Kwanon으로 정했다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