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Wal-Mart Logo 변천사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9.01.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무료

소개글

Wal-Mart Logo 변천사

목차

없음

본문내용

미국 유통업체인 월마트가 이미지 쇄신을 위해 20년 만에 로고를 바꾼다.
월마트는 1962년 창립 당시부터 흰색 글자에 갈색 벽돌 장식의 로고를 사용하다가, 20여년 전부터는 흰색 글자에 파란색 바탕의 로고(사진)로 바꿨다. 기존 로고에는 ‘월’과 ‘마트’ 사이에 줄표(-)가 들어가 있었지만, 10여년 전부터는 줄표를 별 마크로 바꿨다. 이번에는 아예 별 마크도 없애고 ‘월마트’로 붙여서 표기할 계획이다.
월마트는 로고 개선에 돌입하기에 앞서 지난해에는 매장 근로자들의 유니폼 디자인을 바꾸는 등 꾸준히 이미지 변화를 추진해왔다. 지난 10여년 간 지방에서 지역 중심지로 사업영역을 넓히는 과정에서 ‘획일적인 로고와 평균 1만8,580m²에 달하는 큰 매장 때문에 도시 미관이 상한다’는 비판을 들어왔다.
이 때문에 월마트는 각 지역 이익단체에 매장 면적을 줄이고 주변환경과 어울리는 매장 디자인을 개발하겠다고 약속했다. 콜로라도에서는 목재지붕을, 플로리다에서는 치장벽토(석고 종류의 마감재)로 매장마다 변화를 주는 식이다.
멤피스ㆍ셸비 카운티 지사의 계획개발 책임자인 칩 샐리버는 “월마트는 지난 30년간 단조롭고도 지겨운 로고를 사용해왔다”며 “새 로고는 파격적인 디자인”이라고 말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로고가 바뀌더라도 미 전역에 있는 3,600개의 월마트 매장이 한꺼번에 간판을 바꾸지 않고 유예기간을 둘 것이라 한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