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행복한부자론 / 감사할수록 행복해지는 삶 /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과 나를 불행하게 하는 것

저작시기 2008.10 |등록일 2009.01.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교양과목 `행복한부자론` 1차 레포트입니다.

레포트 주제는

나를 행복하게 하는 것 5가지와 나를 불행하게 하는 것 5가지, 그리고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쓰는 것이었습니다.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였고요, A+을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내게 행복을 주는 것들
- 친구와의 우정
- QT(Quiet Time)
- 사소한 것에도 감사하는 태도
- 피아노
- 미소

#2.나를 불행하게 하는 것들
- 아버지의 실직, 그리고 돈
- 자격지심과 열등감
- 비염
- 솔로의 외로움
- 긴장을 잘 하는 성격

#3.불행을 행복으로… 

본문내용

#1.내게 행복을 주는 것들
-친구와의우정
흔히들하는말중‘여고시절’이라는말이있습니다.저는이말이고등학교를졸업하기전까지는그리마음에 와 닿지않았습니다. 그러나대학교에진학한후에고등학교시절을회상해보니,왜그런말이나왔는지십분이해할수있었습니다.때때로고등학교졸업 앨범을펼쳐보면,이른아침부터밤늦게까지학교에서 함께 공부하며 웃고 울었던친구들과의추억이너무나소중하게다가왔습니다.지금은각기다른대학교에다니고,얼굴도자주보지못하지만,전화와문자메시지로안부를주고받을때마다마음한구석이 따뜻하면서도든든해지는느낌이듭니다.
-QT(Quiet Time)
저는매일아침등굣길에통학버스안에서QT를 합니다.버스가무척조용하기 때문에,아침잠이 많은 저로서는 집에서 QT를 하고 나오는 것보다 버스에서 하는 것이 훨씬 더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QT로 아침을 시작하는 것은 마치 하루 동안 쓸 에너지를 가득 충전하는 것처럼 제 마음을 풍요롭게 만듭니다. QT를 하고나면 ‘오늘도 지루한 일상이 시작되는구나’라는 푸념이 ‘오늘 하루도 하나님 향기가 나는 삶을 살아야지’라는 다짐으로 바뀌게 됩니다.
-사소한것에도감사하는태도
누군가제게가장기억에남는책이무엇이냐고묻는다면,저는주저없이‘긍정의힘’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조엘 오스틴 목사님이 쓰신 이 책을 읽고나서, 감사하는 삶이 가장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감사할 수 없을 것 같은 부분조차도 감사할 줄 아는 것이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예를들면, 전 키가 160cm도 안 되는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 외모에 불평하기보다는, 일상생활에서 키가 작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이익에 감사하며 살아갑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