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햅틱아몰레드에 관한 고찰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30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2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햅틱아몰레드에 관한 고찰
한글자료도 판매

목차

●햅틱아몰레드
●차세대 디스플레이 ‘AMOLED’
●마케팅
●아몰레드의 비판

본문내용

●마케팅
가수 손담비가 모델로 기용된 삼성전자 애니콜 `햅틱 아몰레드’(W850/W8500/W8550) 광고가 광고 효과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CM전략연구소가 만 10세~59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지상파와 케이블 TV에 8월 한달 간 방영된 광고의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햅틱 아몰레드` 광고가 9.59%를 기록해 `광고 효과 베스트(BEST) 10` 중 1위에 등극했다.
손담비와 걸그룹 애프터스쿨(소영, 주연, 베카, 가희, 정아, 유이)이 `햅틱 아몰레드`의 `자체발광` 콘셉트를 춤과 노래로 표현한 이번 광고는 CM송인 `아몰레드 송`이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아몰레드 뮤직 콘텐츠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패러디 UCC가 제작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은 대중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디스플레이 기술명인 `AMOLED`가 `아몰레드`로 불릴 만큼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 같은 효과에 힘입어 `햅틱 아몰레드`는 현재 누적판매 33만대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20일 삼성전자 애니콜 관계자는 "`햅틱 아몰레드` 출시 이래 `아몰레드`의 양산 물량이 월 200만대를 넘어섰고 삼성SDI를 비롯한 관련주들도 수혜주로 평가 받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몰레드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1. 아몰레드 마케팅
사실 따지고 보면 삼성전자의 애니콜 햅틱 아몰레드가 첫 AMOLED 적용 제품은 아니다. 이전에도 아이리버 클릭스 등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제품은 시장에 존재했다. 그렇지만 당시엔 AMOLED는 아는 사람만 아는 수준에 그쳤다.
AMOLED라는 낯선 용어를 존재를 지금처럼 많은 사람이 알게 된 것은 역시 삼성전자의 영향이 크다. 삼성전자는 휴대폰 하나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AMOLED를 양지로 끌어냈다
지난 6월 삼성전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AMOLED를 적용한 휴대폰인 애니콜 ‘햅틱 아몰레드’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가장 큰 특징인 AMOLED를 강조하기 위해 과감하게 ‘아몰레드’라는 이름을 붙이는 방법을 택했다.
덕분에 삼성전자는 AMOLED를 세상에 널리 알리는 전도사인 동시에 최대의 수혜자가 됐다. 덩달아 삼성 SDI도 연일 상종가를 치고 있다. 삼성이기에 이처럼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했다고 분석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참고 자료

위키백과
인터넷 뉴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