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체육시설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09.12.30 워드파일MS 워드 (docx)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공원 방문 후 시정되어야 할 문제들을 사진자료와 함께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보라매 공원
저는 현장 학습 기간 동안 집 근처의 보라매 공원을 다녀왔습니다. 보라매 공원은 옛 공군사관학교 터에 조성한 공원으로 청소년들의 심신단련을 위해 각 테마공원을 재조성하였고 청소년 수련관,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재활교육시설이 입주하여 다양한 계층이 즐겨 찾는 공원 입니다. 총 420,550㎡의 면적으로 연간 8,350,000명(1일 평균22,876명)이 시민들이 공원을 방문하는 서울 서남부에 가장 큰 시민 공원입니다. 지난 2~3년간 보라매공원은 조깅트랙, X-Game장, 게이트볼장, 인공암벽등반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과 어린이 놀이터 피크닉장, 에어파크등 유희시설을 개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몇 가지 개선해야 할 시설을 발견하였습니다.
첫째, 공원 여러 입구에서 공원 중심까지는 자전거 도로가 표시되어있지만, 시민들이 잘 지키지도 않을 뿐더러 공원 중심에는 자전거 도로가 없어져 시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왼쪽의 사진은 공원 입구인데 오른쪽에 분명히 자전거 도로가 있음에도 불구 하고 시민들이 자전거 도로로 걷고 자전거는 시민들 사이를 곡예 하듯이 지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사진에서 공원 중심부에는 자전거 도로가 없어지므로 더욱더 위험한 모습이었습니다.
시민들이 자전거 도로에 대한 인식 확보와 자전거 도로에 대한 명확한 표시가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