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명윤리 - 장기이식에 대한 나의 생각(실태, 현황, 문제, 찬반의견 ) / 장기이식 영화 감상(더게임, 세븐파운즈 )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9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생명윤리 - 장기이식에 대한 나의 생각(실태, 현황, 문제, 찬반의견 ) / 장기이식 영화 감상(더게임, 세븐파운즈 )

목차

1. 서론
A. KONOS란?
B. 그림으로 알아보는 장기이식 및 기증

2. 본론
A. 영화내용
(1) 더 게임
(2) 세븐 파운즈
B. 영화 보고 느낀 점
(1) 더 게임
(2) 세븐 파운즈

3. 결론

4. reference

본문내용

2. 본론
A. 영화 내용
(1) 더 게임
거리에서 그림을 그리는 민희도는 어느 날 전화 한통을 받게 된다. 그 전화의 내용은 어떤 노인이 친구와 내기를 해서 무작위로 번호를 눌러서 그 전화를 받은 사람이 남자일까 여자일까 돈을 걸고 한 것이라고 했다. 민희도의 여자 친구가 사체를 써서 위험에 처한 상황이 되자 민희도는 그 노인에게 내기를 제한한다. 그 내기의 내용은 아까와 똑같은 내용으로 하는데 민희도가 이길 경우 엄청난 양의 돈을 주고, 질 경우 몸을 노인과 바꾸기로 했다. 결국 내기에서 진 민희도는 수술대에 오르게 된다. 이로 인해서 삶이 바뀌게 된다. 노인의 모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들도 못 알아보고 여자 친구마저 못 알아보고 겉모습만 민희도인 노인과 만나게 된다. 노인 모습을 한 민희도의 노력으로 여자 친구가 만나고 있는 민희도가 민희도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차리게 된다. 처음 내기를 했을 시 몸만 바꾸었기 때문에 행동에서 다 티가 나서 노인은 다시 기억부분을 제외한 뇌까지 바꾸기를 해서 내기를 제한하고 또 다시 그 내기에 지는 것으로 이야기가 끝난다.

(2) 세븐 파운즈
이 영화는 주인공인 `벤 토마스`가 자살해서 119에 연락하는 장면으로 시작이 된다. 시간이 예전으로 돌려진다. 예전에는 호화로운 저택에 살고 있지만 지금은 무슨 일인지 동네의 모텔 에서 생명체중 가장 치명적이라는 `상자해파리`를 키우며 산다.

벤은 소고기 판매 회사에 전화연결을 하는데 주문도 하지 않고서 전화 상담자인 `에즈라`에게 장님이라고 욕하며 말도 안 되는 성질을 부린다. 하지만 에즈라는 너무 착해서 화를 내지 않는다.

국세청에서 일하고 있는 벤은 국세청 일로 `에밀리`를 만나게 된다. 에밀리는 심장병을 앓고 있는 여자이다. 초대장을 만들어주는 일을 한다. 에밀리는 2급 환자로 위급하기는 하지만 심장이식 대기자 명단에는 이름이 오르지 않은 상태이다.

참고 자료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 http://www.donor.or.kr/
국립 장기이식 관리 센터 http://www.konos.go.kr/
http://blog.naver.com/kuri603?Redirect=Log&logNo=130027174458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