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아동 청소년 상담사례-상담 녹취록 2회분

저작시기 2009.07 |등록일 2009.12.29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생활지도와 상담 녹취록 2회분.hwp

본문내용

1회차
상담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과외를 하는 학생으로 11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이다. 학업에 대한 부담감이 많지만 요즘 어린이들 또한 학업의 부담이 많은 추세를 생각해 볼 때, 재연(가명)이 또한 그 부류 중 하나로 스트레스가 약간 심한 정도로 생각이 드는 아이다. 공부와 숙제를 벗어나 휴식을 취하기를 원하는 아직 놀기를 원하는 순수한 아이다.
사전에 녹음 한다고 과외 하는 학생(가명 : 재연)과의 대화를 했고, 기존의 대화와 마찬가지로 자연스럽게 시작해보기로 하였다.
나 : 으음. 재연이~ 이번에 공부 정말 열심히 했지?
재연 : 네. 한 달 동안요!
나 : 응. 진짜 열심히 했지? 재연이가 생각해도 이번이 제일 열심히 했던 순간이지?
재연 : 네~ 제일 오랫동안 했어요! 근데 시험은 왠지 잘 못 볼 것 같다는 느낌이,...
그래도 잘 봤으면 좋겠어요.
나 : 응. 잘 봤으면 좋겠어. 재연이 어땐? 공부하는 동안에?
재연 : 공부하는




2회차
1회에 대화하던 학생과의 상담을 계속 이어가지 못할 사정으로 다른 학생으로 대체하게 되었음.
1회차에 했던 학생과는 달리 승헌(가명)이는 고등학생이다. 일반계고등학교로 진학했고, 중학교 때 성적이 낮아서 최근 들어 공부를 하려고 하는, 공부에 대한 의욕이 많이 앞서는 학생이다. 기초가 부족하여 공부의 효율이 부족해서 진도나 학습의 능률이 높지 않고 성적이 안 오르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다. 5남매 중 막내에다가 늦둥이여서 버릇이 없었지만 상담을 통해 최근 많은 정서적 안정을 찾았고, 이 과제에서 한 것 외적으로도 상담을 많이 하는 편임.
1회와 마찬가지로 학생(가명 : 승헌)에게 미리 녹음할 것을 알리고 시작했고, 최근 성적에 대한 고민이 많았던 애라 학업 관련 상담을 주로 하게 되었다.
나 : 승헌이, 그냥 하던 대로 하면 돼.
승헌 : 네~~
나 : 요즘 고민 거리나 그런 거 있음. 말해봐봐
승헌 : 매일 공부하는 시간은 많은데, 왜 성적이 안 올라요? 그냥 포기해 버릴까요?
나 : 내가 매일 말하잖아.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성적은 어느 한 순간에 팍 오르는 게 아니라 계속 열심히 하다보면 어느 순간에 팍 오른다고. 그 중간에 포기해 버리는 순간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다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