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체형에 따른 의복의 연출방법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9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체형에 따른 의복의 연출방법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체형에 따른 결점 보완 코디 방법과 컬러 코디 방법
(1) 전체적으로 뚱뚱한 체형
(2) 상체가 뚱뚱한 체형
(3) 하체가 뚱뚱한 체형
(4) 키가 크고 뚱뚱한 체형
(5) 키가 작고 뚱뚱한 체형
(6) 마른 체형
(7) 가슴이 작거나 큰 체형
(8) 팔이 굵은 체형
(9) 다리가 굵은 체형
(10) 힙이 큰 체형 혹은 쳐지거나 평평한 체형
(11) 목이 짧고 굵은 체형
(12) 목이 긴 체형
(13) 얼굴
(14) 어깨
(15) 배
(16) 허리
2. 연예인들에게 어울리는 스타일
(1) 이나영
(2) 김영철
(3) 채시라
(4) 이병헌
(5) 김민종
(6) 차인표ㆍ신애라
(7) 이미숙
(8) 고두심
(9) 박상민
(10) 유오성
(11) 히딩크
(12) 박상아
(13)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인은 신체의 외모에 얼굴뿐만 아니라 체형도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전세계적으로도 마른 체형이 선호되고, 마른 체형이 아름다움의 상징이라는 사고가 보편적으로 지배가게 되었다. 정상적인 사람조차도 자기 자신이 통통하거나 뚱뚱하다고 인식할 정로도 마른 체형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우리 사회는 마른 체형뿐만 아니라 키가 크고 늘씬하면 좋다라는 고정관념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얼굴에서 인상이나 감정을 파악하고 착한지 선한지 지적인지 아닌지 등을 파악하게 되지만 키가 크거나 마른 체형에 대해서는 세련되거나 멋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는 경향이 있다. 이처럼 신체는 얼굴, 키, 몸매, 체형, 옷 입는 모습, 화장한 모습 등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모습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누구나 신체적으로 만족하는 부분이 있고 그렇지 못한 부분들이 있다. 신체에 대한 만족이나 불만족은 종종 특정 신체 부위에 관한 경우가 많다.
20대 여성의 신체 만족도에 관한 연구에서, 키가 크고 몸무게가 가볍고 팔다리가 길며 신체가 마른 것에 대해서는 만족하나 넓은 엉덩이 둘레, 짧은 팔다리, 과체중에서는 불만족의 경향이 강하다고 하였다. 정상적인 여성들도 자기의 체중에 대해서 왜곡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젊은 여성들의 경우에 섭식장애의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처럼 체형은 단순히 신체적인 면뿐만 아니라 사회적ㆍ심리적 측면에 대해서도 영향을 미친다. 즉 사람들의 사회성과 성격 형성에 영향을 주며 다른 인상 형성이나 자기 자신의 자신감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람들은 대부분 모르는 사람을 처음 만나면 외모로 그 사람을 판단하게 되는데 매력적인 체형을 지닌 사람에게는 매우 너그럽게 대하고, 많은 기쁨을 느끼며, 신뢰하고, 더 많은 친절을 베풀게 된다. 레이스와 그의 연구팀의 연구에서도 신체적인 매력은 친밀감과 만족감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매력적인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들에 비해 남성들로부터 더 많은 인기가 있다고 한다. 또한 여성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성적인 구애, 칭찬, 긍정적인 말들을 더 많이 듣게 된다고 하였다.

참고 자료

http://kr.blog.yahoo.com/kimsi0710/90
오늘은 무슨 옷을 입을까 / 주부생활
패션코디 / 신효정
스타일리스트 / 최선임
의복과 환경 / 심부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