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대리모 문제, 원인, 실태, 현황 분석 - (영화 두 번째 사랑 / 베이비 마마를 내용 감상 , 분석 )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8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대리모 문제, 원인, 실태, 현황 분석 - (영화 두 번째 사랑 / 베이비 마마를 내용 감상 , 분석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으로 접한 영화는 ‘두 번째 사랑’이라는 영화였다.

소피와 앤드류는 다른 부부와 다를 바 없이 평범해 보인다. 하지만 그들에게 한 가지 문제점이 있다. 바로 불임이라는 것이다. 앤드류는 한국계 미국인이기 때문에, 그 집안은 우리 정통 사고방식대로 자기 핏줄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

하지만 앤드류는 오랜 불임 상태로 인해 지치고 아이를 거의 포기하다시피 한다. 소피는 불임 클리닉도 다니고 산부인과에도 다녀보지만 나아질 방도가 보이지 않는다. 오히려 의사는 ‘남편의 정자가 건강하지 않아요. 임신할 확률이 거의 없어요’ 라며 조그마한 희망도 불살라버린다. 아이가 없어 부부애는 점점 흔들리고 , 남편은 유명한 변호사임에도 불구하고 자살하려고 까지 한다. 아이로서 집안에 삶의 희망을 불어주고 싶은 소피는 정자 기증을 받아서라도 아이를 만들고 싶어한다.

하지만 산부인과에서는 정자 기증을 받으려면 남편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고 거절하고 남편의 아이라고 믿게 하고 싶은 소피는 직접 기증자를 찾아 나선다.

우연히 산부인과에서 만난 불법체류자 ‘지하’를 만나게 된다. 병원에서 불법체류자라는 이유로 정자 기증을 거부 받은 그에게, 병원에서 주는 금액보다 훨씬 많은 300만원을 소피가 제안한다. 임신이 성공할 시에는 3만달러를 약속한다.
일종의 ‘대리부’인 것이다.

처음에는 그냥 단지 비즈니스로 서로를 만나게 되었지만, 서로의 상처를 알게 된 지하와 소피는 조금 남다른 감정을 가지게 된다. 병원에서 임신 사실을 알게 된 소피는 사랑하는 남편에게 아이를 선물 할 수 있다는 기쁨과 함께 지하를 만나지 못하게 된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임신 축하 파티에서도 지하의 얼굴이 계속 머릿속에서 잊을 수가 없다. 게다가 임신이 되고 너무 좋아하는 남편과 행복한 결혼 생활 속에서 생기는 죄책감은 소피를 더욱 힘들게 한다.

남편을 누구보다 사랑하지만, 소피는 무슨 생각에서였는지 지하를 다시 찾아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