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전자 변형 / 조작 - 문제점, 찬반의견, 실태, 현황 등[ 영화 - 죠스 감상, 분석, 나의 생각 ]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8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유전자 변형 / 조작 - 문제점, 찬반의견, 실태, 현황 등< 영화 - 죠스 감상, 분석, 나의 생각 >

목차

줄거리
◆ 엉터리 검사에서 위법 논란도
감상
‘Jaws return’에서의 유전자검사
유전자 검사에 대한 나의 의견

본문내용

영화는 산트로 그라벤에에서 어부인 산트로와 시장의 딸 마리아나의 비련의 전설이 전해지면서 전개된다. 신분이 다르다는 이유로 교제를 반대한 시장은 산트로를 화물선에 태워 두 사람을 갈라놓으려 했다. 하지만 딸은 계략을 알고 배에 몰래 숨어들었다. 그런데 배는 폭풍우에 침몰하고 모든 선원이 희생되었다. 그 사고 후 영원한 사랑으로 맺어진 두 사람의 모습이 밤이면 나타난다고 전해진다. (그림-1)
(그림-1) 전설 속의 연인.

주인공 스벤의 딸 마야와 그의 친구들은 바다에서 관광객을 철창에 넣어 상어를 불러들여 구경시켜주는 장사를 한다. 이번 손님은 한 여자 꼬마아이와 그 아이의 엄마다.

물속에 들어갔지만 그 곳엔 상어가 나타나지 않았다. 상어가 없으면 돈벌이가 안 되기 때문에 상어는 많지만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이 들리는 산트라 그라벤에로 출발한다. 하지만, 물속에 있는 닻에 철창이 걸려 철창을 매달은 줄이 끊어져 나오지 못하게 된다.


(그림-2) 철창이 닻에 걸린 것도 모자라 걸린 것을 빼려다 손이 베여서 설상가상으로 상어의 표적이 된다.

그때 때마침 그 배위를 날아가던 스벤과 미생물학자 베넷이 있었는데 스벤은 베넷에게 운전대를 넘기고 자신은 헬리콥터 다리로 이동하여 헬리콥터 다리에 철창에 연결된 줄을 연결시켜 지상으로 끌어 올려 준다. 이때 그 꼬마는 마지막 순간에 아주 거대한 상어를 보았다고 이야기하는데 아무도 믿지 않는다.
자기 집으로 돌아온 마야. 스벤에게 크게 혼나고 독일로 돌아가라는 말을 듣고는 서로 말다툼이 있어 사이가 다소 나빠진다. 내용인즉, 상어에게 죽은 엄마에 대한 고통을 극복해서 보통사람들처럼 살고 싶다는 마야의 의견이다.
한편, 해양생물학 연구소에 도착한 베넷은 그곳에서 이미 암치료 유전자를 발견해 그 유전자 코드만 해독하면 완성된단다.
낚시꾼이 낚시를 하다가 전날 파티도중 물에 들어갔다가 상어에게 습격당한 시체를 건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