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인바디 분석 및 건강계획

저작시기 2009.11 |등록일 2009.12.2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인바디 분석 및 건강계획을 한 글입니다.

필요한 부분들을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목차

운동 계획서
1. 결과분석
2. 자기 생활의 반성
3. 운동계획과 실천 사항
4. 생활 습관과 실천사항
5. 계획을 세우면서 느낀점

본문내용

2. 자기 생활의 반성
① 식습관 문제
평소 아침을 자주 거리고 허겁지겁 점심식사먹는 식사로 인한 문제가 가장 큰 문제 였다.
아침에 식사량이 없으니 점심, 저녁이 폭식 및 소화불량으로 이어져서 비만인 결과가 나왔다. 점심은 도시락을 먹으려고 노력하지만 식당에서 식사를 하다보면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게 되고 남기면 아깝다 보니 더 먹었던것같다. 더구나 저녁에 약속이 있으면 맥주를 좋아하는 탓에 자주 맥주를 먹고 더불어 안주를 먹고 저녁늦게 까지 계속 먹었다. 술을 먹게 되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입에 끊임없이 무엇인가들어가는 행동이 반복되고 게다가 먹는 양도 불규칙해서 어느날은 살이 뺀다고 조금먹고 느슨해지면 많이 먹었다. 2학기의 후반이 되니 초반보다 게을러지고 시험기간이 돌아오니 밤에 먹는 횟수가 늘어나는 것같다. 앞으로는 아침을 꼭 먹고 하루에 식사 시간을 정해서 지키려고 노력하고 야식과 폭식, 간식을 줄이 도록 노력할 것이다.

②게으름
미루는 습관과 잠을 좋아하는 게으름이 문제 였다.
운동을 해야지라고 생각 했지 제대로 장기간 실천하지는 못했다. 방학동안 수영을 했는데 개강을 한뒤로는 수영장에 간일이 없었다. 사실 아침시간과 저녁을 이용하면 운동하기 충분한 시간인데 집에서 TV를 보거나 약속을 잡는등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지켜지지 못했다. 밤에 일찍자고 일찍일어나면 시간을 벌 수가 있고 가까운 거리(마을버스를 타는 거리)는 운동삼아 걸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렵다고 생각하면 천천히 실천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앞으로는 TV를 보거나 집에서 대화를 할 때 아령으로 운동을하거나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며 몸을 움직인다면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