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PC분해 보고서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9.12.27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PC를 분해하여 PC의 각 구성요소를 사진과 함께 설명한 레포트

목차

하드디스크드라이브 [ Hard Disk Drive ]
CPU의기능
CPU의 동작 과정
CD-ROM [compact disc read only memory]
LANcard
그래픽카드
램(RAM)

본문내용

하드디스크드라이브 [ Hard Disk Drive ]

자성체로 코팅된 원판형 알루미늄 기판에 자료를 저장할 수 있도록 만든 보조기억장치의 한 종류.

하드디스크는 자성체를 입힌 원판형 알루미늄 기판을 회전시키면서 자료를 저장하고 읽어 내도록 한 보조기억장치의 하나로서, 기록표면이나 자료를 읽고 쓰는 헤드를 보호하도록 한 보조기억장치입니다.
헤드와 플래터의 일정간격 확보를 위해서 공기가 반드시 필요하기도 합니다. 오히려,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막고, 내부의 기압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필터가 달린 숨구멍이 존재합니다

자기디스크 장치가 처음 출현했을 때는 디스크를 사용자가 컴퓨터에 장착하여 사용하도록 하였으나, 먼지에 오염되거나 사용자의 조작 실수로 자료가 파손되는 일이 잦아서 현재와 같이 밀봉하는 형태로 바뀌었다. 하드디스크라는 말은 PC가 출현되었을 때 플로피디스크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점차 용량이 큰 현재의 디스크가 사용되면서 플로피에 상대되는 말로 하드라는 수식어가 붙게 되었다.

하드디스크는 필요에 따라서 다른 것과 교환하여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으나, 가격이 싸고 기억용량이 크기 때문에 소형 컴퓨터에 많이 사용된다. 특히 소형 하드디스크는 개인용 컴퓨터에서 사용하기에 알맞기 때문에 개인용 컴퓨터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HDD들은 적게는 80만시간, 길게는 120만시간의 MTBF(신뢰도의 척도가 되는 수치)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표기법 역시 MTBF에서 AFR로 표기하고 있기도 합니다.

개인용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HDD의 용량은 지난 2001~2002년에 40~80GB가 대세였으나, 현재에는 120GB~160GB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