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hapter 10 Weathering, Soil and Erosion

저작시기 2007.08 |등록일 2009.12.26 워드파일MS 워드 (docx) | 6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Thompson Turk "Earth Science and the Environment" 정리 및 챕터 별 문제 풀이 (솔루션은 아니고 직접 푼 거)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Explain the differences among weathering, erosion, transport, and deposition
Weathering(풍화)란 암석이 decompose되어서 자갈, 모래, 점토, 그리고 soil 이 되는 것이다. 이 때 weathering에는 움직이는 것이 포함되어 있고 단지 자갈, 모래, 점토, soil 등은 weathering된 자리에 쌓여있기만 한다. Erosion이란 weathering되어서 정지 상태에 있는 광물이나 조각을 들어서 움직이기 시작하게 만드는 과정이다. Transport란 이러한 결과물을 지속적으로 이동시키는 과정이다. Deposition은 이것이 최종적으로 쌓여서 layer of sediment가 되는 과정이다.
예를 들면 frost wedging에 의해서 granite의 weathering이 일어나면 quartz 조각이 나온다. 이 quartz 조각은 곧 비에 의해서 erosion이 일어나서 하천으로 흘러오게 된다. 이 하천이 transport 과정에 의해서 그것을 해안으로 운반한다. 그러면 그것이 최종적으로 모래 조각으로서 deposition되게 된다.

2. Explain the differences between mechanical weathering and chemical weathering
Mechanical weathering은 암석을 더 작은 조각으로 바꾸지만, 그것의 chemical composition을 바꾸지는 않는다. Chemical weathering은 물과 공기가 암석과 반응해서 physical property와 chemical property 모두를 바꾸는 과정이다.

3. List five processes that cause mechanical weathering
A. Pressure-Release Fracturing(암석 감소로 인한 균열)
많은 igneous rock과 metamorphic rock은 지구 매우 깊은 곳에서 형성된다. 이것이 산 위로 지각 운동에 의해서 들어 올려질 수 있다. 그러면 암석을 누르고 있던 압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암석이 팽창한다. 암석은 이제 단단하고 차갑기 때문에 균열이 일어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