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감상문 영화분석 - 바보들의 행진

저작시기 2009.10 |등록일 2009.12.26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하길종 감독의 1975년작인 영화 바보들의 행진에 대한 자세한 분석 및 감상문입니다.

목차

1. 시놉시스 (플롯에 따라 서술)
2. 주제
3. 작품의 사회적 배경
4. 등장인물의 성격 묘사
5. 갈등과 장애물
6. 비주얼
7. 인상적인 장면/ 드라마틱한 장면
8. 인상적인 대사
9. 감독 연구 및 연출
10. 촬영 및 연기, 편집, 음악, 기타
11. 주관적 관점

본문내용

1. 시놉시스 (플롯에 따라 서술)
▶ 발단 : 철학을 전공하는 대학생인 두 주인공 병태와 영철은 군 입대 신체검사를 받는데, 병태는 현역으로 판정받지만, 영철은 군대에 가고 싶은 바람에도 불구하고 불합격 판정을 받는다. 어느 날 불문과 여학생들과의 단체 미팅이 잡히고 병태와 영철은 매우 들뜬 기분으로 준비한다.
▶ 갈등 : 한껏 차려입고 멋을 부린 둘은 미팅장소로 향하다가 장발단속에 걸리게 되지만 기지를 발휘해 탈출한다. 가까스로 미팅에 가지만 웬일인지 병태의 짝은 보이지를 않는다. 병태가 실망할 무렵 밖에서 13번 그녀가 병태를 불러내고, 연극을 한다는 그녀는 당돌하기 짝이 없다. 이후 둘은 자연스레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게 되는데 여기서 결혼까지 생각하는 병태와 병태의 나이와 군대, 학과 등을 따져보며 현실에 눈을 뜨는 영자의 충돌이 발생한다. 영철은 그의 미팅상태였던 4번 순자와의 만남을 시도하는데 연애경험도 없고 숙맥인지라 일이 잘 풀리지가 않는다. 술에 취해 데이트는 엉망이 되고 통금에 걸려 유치장 신세까지 지게 된다. 한편, 친구들과 함께 당구를 치던 영철과 병태는 이 나라의 미래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보이고 결국 신문팔이 소년을 통해 내기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일말의 희망을 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