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실크로드 문명기행(줄거리 / 내용분석, 느낀점 / 감상문, 인상깊은구절 )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실크로드 문명기행(줄거리 / 내용분석, 느낀점 / 감상문, 인상깊은구절 )

목차

1. 줄거리 / 내용 분석
2. 느낀점 / 감상
3. 인상깊은 구절

본문내용

1. 줄거리 / 내용 분석
그의 여행은 베이징으로부터 시작이된다. 그는 이 베이징이 그의 실크로드여행의 계기가 된곳이라고 밝혔다. 이 곳은 오아시스 육로를 한반도와 연결해주는 구실을 한다고 하며, 과거로부터 우리나라와 교류가 있었던 곳이라고 한다. 또한 이곳의 장성은 중국인들에게 호기와 자부의 상징물이며, 또한 중국의 정화는 서양으로의 항해를 통하여, 1천년동안 세계를 만든 100인중 7등에 오를만큼 위대한 사람이라고 한다.
시안은 진시황의 아방궁이 있는 곳이라고 하며, 서역상인들의 교역장소라고 한다. 또한 마르코폴로가 지극히 장엄하고 아름다운 도시라고 말하기도 했었단다. 이곳 시안은 다수의 인식에 의하면 실크로드의 동쪽 끝이며, 출발지라고 불리기도한다. 둔황은 실크로드의 식도와 기도라고 불리기도 한다는 곳이다. 흔히 오아시스의 도시이며, 동서문명의 보물고라고도 한단다. 특히 막고굴과 그안의 벽화들은 서양인들이 훔쳐가 소실되기도 하였지만, 아직도 남아있는 것들은 공장들의 고달픔을 지금까지 표현해 내기도 한다고 한다. 또한 이 막고굴에서 혜초의 왕오천축국전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옥문관은 식도의 관문이라고 한다는 곳이다. 또한 출세한 자들의 아지트라고 하기도 한다. 이 옥문관을 지나면 죽음의 사막인 백룡퇴가 나온다고 한다.

투루판은 주위가 만년설인 고산지대이다. 이곳은 항상 강풍이 분다고 하는데, 말라버린 오아시스를 제쳐두고 물과 생존을 향한 도전이 이곳을 풍요로운 곳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