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나의 과거, 현재, 미래

저작시기 2008.08 |등록일 2009.12.25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나의 과거, 현재, 미래에 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의 마음이 변하였던 순간은 언제였고,
그 상황을 기술하였으며, 나의 마음이 변하였다고 생각하는가를 핵심요인을
개조식으로 기술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의 마음이 변한 것을 중심으로 변한
전과후 상태를 비교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1. 나의 지나온 과거를 분석하여 기술하라
2. 나의 현재 상태를 분석하여 기술하라.
3. 나의 미래 전망을 분석하여 기술하라.
4.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나의 마음이 변하였던 순간은 언제 였고, 그 상황을 기술하라.
5. 4번 문제와 관련하여 어떠한 요인 때문에 나의 마음이 변 하였다고 생각하는가를 핵심요인을 개조식으로 기술하라.
6. 나의 마음이 변한 것을 중심으로 변한 전 ․ 후 상태를 비 교하라.

본문내용

1. 나의 지나온 과거를 분석하여 기술하라. ( ~ 고등학교 졸업)

중학교에 진학하기 전까지는 그저 단순한 ‘좋다 싫다’ 는 생각만을 할 줄 아는 어린아이였었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린 시절엔 그렇듯이 내 유년시절에 모든 부분에는 항상 부모님이 존재하셨습니다. 내가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어떤 것을 싫어하는지 나 자신 스스로가 그것을 정확히 파악하기에는 너무 어렸던 그 시절에 나의 부모님들은 그것을 찾아주고 개발해 주기 위하여 무던히 애를 쓰셨다고 생각이 듭니다. 7살 때부터 하루에 몇 시간씩 영어학원과 수학학원을 다니기도 했습니다. 나의 부모님은 빠듯한 살림에 참 많은 것들을 저에게 가르쳐 주셨습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반강제적으로 배우기 시작한 것들에서 그래도 나름대로 좋은 것과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차츰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린 시절을 보내었는가 곰곰이 생각해보면 그 시절에는 오로지 부모님이 내가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는 대상의 전부였습니다. 저는 초등학교 시절 공부하는 목적은 부모님께서 기뻐하는 모습을 보기위해 시험공부를 했고 모든지 열심히 하였습니다. 모든지 단순하게만 생각을 하였던 저의 초등학교 시절을 그렇게 지나갔습니다.
제가 외아들이어서 기댈 곳은 부모님 밖에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초등학교 시절에는 너무 성격이 내성적이었습니다. 그 당시 저의 내성적인 성격이 너무나도 싫었습니다. 그래서 중학교 시절에는 성격을 극복하기를 노력을 하였고 학급의 반장도 여러 번 맡아보았었는데 그 기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성격에 변화가 생겼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 당시 저는 있는 듯 없는 듯 한 아이가 되는 것이 너무 싫었습니다. 너무나도 평범한 성격, 조용한 성격, 특별히 내세울 만큼 잘하는 것을 가지고 있지 않은 그런 사람이 되는 것이 너무 싫었다. 남들 앞에 나서는 것에 대하여 공포심을 가질 정도로 다소 내성적인 성격이었던 저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아서 성격을 극복하며 남들 앞에 노래도 부르고, 춤도 추기도 하고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남들 앞에서 무언가를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행복함을 처음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춘기 시절을 지나 지금 생각해도 칙칙한 기분만이 드는 고등학교 시절에는 무엇을 생각할 여유조차 없었습니다.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 성공적인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은 오로지 공부뿐이고 성적이 좋아야지만 좋은 대학을 가서 성공을 할 수 있다고 모든 선생님들이 끊임없이 가르쳐주셨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