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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디빌딩 트레이닝 방법 요약정리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5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보디빌딩 수업시간내용에 관해 정리하는 리포트였습니다.
덕분에 A+ 을 받을 수 있었던 리포트입니다.

목차

1. 보디빌딩 과 웨이트 트레이닝의 차이
2. 올바른 호흡법
3. 운동시간, 운동순서
4.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운동 순서
5. 적절한 운동시간
6. 체형의 종류
7. 단순관절운동 VS 다중관절운동
8. 보디빌딩의 기본운동
9. 근력운동의 종류
10. 트레이닝 6개 원리
11. 근육의 종류
12. 근섬유의 유형
13. 근육의 기능별 분류
14. 웨이트 기구
15. RM
16. 세트 시스템
17. 실패지점
18. 분할
19. 오버트레이닝
20. 영향, 휴식

본문내용

보디빌딩(유산소운동 +웨이트트레이닝)
근육을 키우고 다듬는 행위를 통해 신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운동. 보디빌딩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이 주 운동방법으로 쓰이며 웨이트 못지 않게 유산소 운동과 휴식, 영양섭취가 중요하다. 즉, 웨이트 트레이닝은 보디빌딩을 구성하는 하나의 요인이지 전부가 아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 보디빌딩은 아니라는 말. 웨이트 트레이닝과 보디빌딩은 엄밀히 구분해서 쓰여야만 한다.
웨이트 트레이닝
근육에 저항을 줘서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방법
(weight training) 역기, 아령, 노틸러스 머신 등의 기구를 이용해서 신체를 단련하는 운동.
2. 올바른 호흡법

근육을 수축 시킬때(Positive 동작시) 숨을 내쉬고, 근육을 이완 시킬때(Negative 동작시) 숨을 들이 마시는 것



3. 운동순서

워밍업- 스트레칭 - 웨이트트레이닝 - 복근운동 - 유산소운동 - 정리운동



4.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운동 순서

유산소운동은 반드시 웨이트 트레이닝이 끝난 후에 해야 한다. 이것은 (웨이트 트레이닝 후 유산소 하는 것) 임상학적 실험을 통해서 증명된 것인데, 살빼기 위해서는 그렇게 해야 한다. 웨이트트레이닝으로 근육 내 혈당 (글리코겐 - 근육을 움직이는 에너지원) 이 소모된 다음, 유산소를 하게 되면 몸의 지방질이 급격히 운동 에너지 (칼로리)로 전환되기 때문이다. 혹시 유산소 한 다음에 웨이트트레이닝 (파워바디 초보 프로그램) 실시하시면 안 된다. 살도 잘 안 빠지고 근육도 손상되기 쉽다.
그리고 한 10분 15분 정도 뛰는 것은 유산소 운동 아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후 유산소를 뛰면 그 유산소 시작 10분 정도 후부터 지방이 칼로리로 전환되어 사라지기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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