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일본주요신사와 성 (난젠지 오사카성)

저작시기 2008.01 |등록일 2009.12.2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일본문화사수업에 썼던 레포트입니다
점수도 꾀 잘받았던걸로 기억하니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목차

난젠지
니죠죠
킨카쿠지
히가시·니시혼간사

본문내용

난젠지
1291년, 가메야마천황이 별궁을 선종사찰로 건립한 것이 그 효시로, 건물 대부분이 일본의 국보,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다. 15~19세기 일본에서 발전한 회화 유파인 가노 단유의 맹장지 그림인 [물을 마시는 호랑이]는 특히 유명하다. 정원은 [도라노코와타시]라고 불리우는 선종사찰의 "사철 가레산스이"정원 그림으로 유명한 고보리 엔슈의 작품. 또 경내의 남쪽에는 붉은 벽돌의 수로각이 자리잡고 있어 히가시야마의 고요한 풍경과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 이 수로각은 히코네의 `비와코 호수`로부터 교토에 물을 끌어다 주는 수로각으로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니죠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니죠죠(이조성)는, 1603년 도쿠가와 이에야스(徳川家康)가 교토고소의 보존과 장군들의 숙소로 이용하기 위하여 만든 성이다.
당시에는 조그만한 건물에 불과했던 것을 이에야스의 손자가 확장을 거듭해, 지금의 교토를 대표하는 하나의 상징이 되었다. 덴슈카쿠(천수각:성 본채의 가장 높은 곳에 망을 보기 위해 지어놓은 곳)는 5층짜리 건물로 되어 있으며, 폭 13m, 깊이 17m의 해자에 둘러싸여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