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유아의 음악교육

저작시기 2009.12 |등록일 2009.12.2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후회없으실겁니다. 최신자료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도가 굉장히 큽니다.
리포트나 발표 시험과 논문 관련해서 참고용으로 좋습니다.
최선을 다해 정성으로 쓴 리포트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은 평생 쫓아다닙니다.
후회없도록 열과성을 다한 리포트입니다.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믿습니다. 이것저것 참고하셔야 하는데 시간이 많이 뺏깁니다.
전 Y대 졸업하고,대학원에 다니고 있는 장학생입니다.
A+받은 정성을 다한 리포트입니다. 리포트를 교수님이 원하시는 방향에 맞게 작성하다보니
조금은 맞지 않는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논문과 책만을 10권이상 참고했기에 절대 후회없으실겁니다.
내용도 정확함을 말씀드립니다. 저렴한 가격과 내용에 정성을 다한 리포트입니다
여러가지 자료를 살펴보시고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장당 100원 정도로 들인 시간과 정성에 비하면 최대한 저렴한 가격입니다.
시간절약하시고 참고하셔서 스트레스 날려버리세요.

목차

1. 정의
 음높이(pitch):
 멜로디(melody):
2. 다음에서 제시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악 활동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악기와 음악의 높고 낮은 소리를 탐색하기
 멜로디 만들기
3. 제 5장을 통한 음악적 경험에 대해 생각을 정리해 봅시다.
 나의 개인적 학습과 성장의 측면에서:
 나의 향후 교수 경험의 측면에서:

본문내용

3. 제 5장을 통한 음악적 경험에 대해 생각을 정리해 봅시다.

 나의 개인적 학습과 성장의 측면에서:
이번 장을 공부하면서 음높이와 멜로디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을 재 정립할 수 있었다. 분명히 내 안에서는 음높이와 멜로디는 엄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면서도 정의 내리기가 쉽지 않았던 것 같다. 현악기를 연주할 때도 ‘도 ’위치는 ‘여기’ ‘레’ 위치는 ‘여기’하며 교사가 한음,한음 짚어주어도 결국 노력을 통해 자신의 감각(청각과 촉각)을 이용해서 현에서의 정확한 음정을 찾아 가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음을, 많은 시간이 걸림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수업시간‘톱 연주’나 공기의 진동을 이용한 ‘전자악기’를 보며 정말 아름다운 연주여도 한음의 음정이 흔들려서 Pitch가 조금 올라가거나 내려가게 되면 음악이 금방 깨져버리는 것을 보면서 음높이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수업 활동을 계획하면서 기존의 음률 수업 중에 악기 연주는 많았지만 타악기 중심이라 리듬 수업 이 대부분이고 멜로디를 만들고 연주하는 수업이 그리 많지 않았음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초등학교에만 가도 창작 수업이 참 많은데;;그래서 사실 많이 어려웠던 과제였다.^^;; 음악적 경험은 유아기 때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코다이의 말처럼 아이들의 음악적 감각을 길러주려면 (멜로디 만들기나 음높이 탐색하기 등) 내가 부단히 여러 가지로 연구하고 노력해야 하겠다고 다짐했다.

 나의 향후 교수 경험의 측면에서:
기존의 감상 수업을 진행할 때는 교안에 나온 그대로 작곡가에 대한 소개와 나온 악기, 작곡할 때의 재미있는 일화 중심으로 지도하고는 했었다. 조금 더 활동을 확장한다면 셈여림이나 여러 가지 음악적 기교를 주의 깊게 듣고 직접 몸으로 표현해 보거나 그림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고작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